포스코는 프리미엄 강건재 브랜드 이노빌트 출범 후 3차에 걸쳐 총 46개 사 72개 제품 등록을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강건재는 빌딩과 주택 같은 건축물이나 도로나 교량 등 인프라를 건설하는 데 사용되는 철강제품이다. 포스코는 강건재 시장에서 철강재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객사 프리미엄 제품에 한해 이노빌트 브랜드 사용권을 부여하고 있다.
이노빌트 제품으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포스코 또는 포스코그룹사 강재를 100% 사용해야 한다. 또 제품의 기술성과 시장성, 제작사의 재무적 안정성 등이 골고루 심의를 통과해야 한다.
제품을 심사하는 브랜드 위원회는 선정의 공정성을 위해 건축·토목 관련학과 교수 등 사외위원과 포스코 및 그룹사 관련 사내위원이 동수로 구성된다.
포스코는 지난 1·2차 브랜드위원회에서 각각 (주)엔아이스틸의 스틸커튼월 등 23개, 다스코(주)의 고성능 가드레일 등 27개 제품을 선정했다. 최근 3차 위원회를 통해서는 22개 제품을 선정했다.
포스코는 추후에도 이노빌트 인증 제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4차 제품 선정을 위한 신청은 오는 9월 중 포스코 홈페이지와 이노빌트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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