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9-27 11:57:03
모바일
25.1℃
맑음
미세먼지 좋음

LH, 고양탄현지구 입체적 마스터플랜 공모 당선작 선정

  • 입력 2020.08.14 10:44 | 수정 2020.08.14 10:44
  • EBN 임서아 기자 (limsa@ebn.co.kr)

고양탄현지구 입체적 마스터플랜 공모 당선작.ⓒLH고양탄현지구 입체적 마스터플랜 공모 당선작.ⓒLH

LH는 고양탄현지구 입체적 마스터플랜 설계공모 결과 선진컨소시엄의 '울림'을 최우수작으로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3월 지구지정된 고양탄현지구는 장기미집행공원인 탄현근린공원 부지를 활용해 주택 약 3천호를 공급하는 사업이다.


LH는 이곳을 가로공간과 건축물이 어우러지는 도시로 조성하기 위해 5월 '입체적 마스터플랜' 설계공모를 시행했다.


이번 공모에서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선진컨소시엄은 '우리들의 숲속 보금자리, 울림'이라는 비전을 설정하고 '자연·기억·소통·혁신의 울림'이라는 네 가지 컨셉이다.


숲과 공원,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생활SOC 설치 및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도시를 제안했다.


당선업체는 13일 LH와 고양탄현 공공주택지구 조사설계용역 계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도시·건축, 환경, 교통 등 분야별 전문가 및 관계기관과의 협력해 특색있는 입체적 도시공간계획을 마련하고 연내 지구계획을 신청할 예정이다.


이병만 LH 공공택지사업처장은 "설계공모에서 제시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적극 사업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라며 "주민들로부터 사랑받는 도시를 조성하고 정부의 수도권 30만호 주택공급 정책을 차질없이 이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