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매출 1조1745억원, 전년比 10% 상승…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코오롱은 올해 2분기 IFRS 연결 기준으로 매출 1조1745억원, 영업이익 531억원, 당기순이익 408억원의 경영실적을 달성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0.1%, 영업이익은 63.4%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했다.
2분기 매출은 종속회사인 코오롱글로벌의 주택사업 매출 확대와 BMW 신차 판매 확대 및 지분법이익 증가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종속회사인 코오롱글로벌의 수익성 높은 민간주택 매출 확대와 원가율 개선, BMW 신차 판매 증가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코오롱환경에너지 매각차익이 반영되면서 흑자전환했다.
㈜코오롱은 3분기 코로나19 영향이 지속되고 있음에도 종속회사인 코오롱글로벌이 풍부한 수주 누적잔고를 확보하고 있고, 유통사업부문이 안정적인 실적을 내고 있다고 전했다.
여기에 지분법적용 자회사인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석유수지, 아라미드와 필름·전자재료 등 고부가 제품의 소재 경쟁력을 통해 대외 리스크를 극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오롱은 공정거래법상 코오롱그룹의 지주회사이지만, 회계기준에 의한 연결 종속회사는 코오롱글로벌, 코오롱베니트 등이고, 주력 상장 자회사인 코오롱인더스트리 등은 연결 종속회사가 아닌 지분법적용 자회사로만 손익이 반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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