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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홀로 상승세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반도체 수급난 털고 훨훨 날까

  • 송고 2021.06.17 12:57 | 수정 2021.06.17 12:58
  • EBN 박용환 기자 (yhpark@ebn.co.kr)

올 1~5월 프리미엄 소형 SUV 판매 31.2%↓…트레일블레이저 40.0%↑

2030 구매자 비율 40%, 20대 여성 48%…준중형 위협하는 차체·고급사양 젊은이들 픽


트레일블레이저ⓒ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쉐보레


소형 SUV 시장이 다소 주춤한 양상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선전하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한국지엠이 반도체 수급난으로 감산했던 부평1공장을 이달부터 100% 가동키로 함에 따라 트레일블레이저의 판매도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완성차 5개사의 소형 SUV 판매량은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총 6만194대로, 전년 동기(9만3296대)보다 35.5%나 감소했다. 프리미엄 소형 SUV도 하락세는 마찬가지다. 셀토스, 트레일블레이저, XM3, 세 차량의 5월까지 누적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1.2% 감소한 3만2364대를 나타냈다.


이러한 가운데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판매량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같은 기간 누적 7962대가 판매됐다. 이는 지난 해 같은 기간보다 22.3% 증가한 수치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올해 들어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다섯달 연속 프리미엄 소형 SUV 시장 월 판매량 2위를 유지 중이다. 지난달에는 전년 동월보다 40.0% 상승한 총 1338대의 판매고를 올렸다.



트레일블레이저ⓒ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2030세대 여성 고객들에게 어필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출시 1년 가까이 됐음에도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이유는 특유의 가성비로 MZ세대를 공략하는 데 성공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트레일블레이저는 경쟁 모델과 달리 젊은 세대 구매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트레일블레이저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대와 30대의 구매 비율이 무려 40%로 나타났다. 생애 첫 차 구매자들이 다른 소형 SUV보다 트레일블레이저를 선호하고 있음이 드러나는 부분이다. 이어 50대가 26%, 40대가 24%를 차지했다.


이는 다른 경쟁차종들의 주 고객층이 40대와 50대에 집중되어 있는 것과 대조적이다.


다른 쉐보레 차량과 비교해도 젊은 층의 선호도는 뚜렷하게 나타난다. 트레일블레이저의 생애 첫 차 구매자 비율(35세 미만)은 30%로, 다른 쉐보레 SUV 라인업의 수치와는 상당한 차이를 보인다.


젊은층 중에서도 여성 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점도 주효했다. 트레일블레이저 구매자 남녀 성비는 7:3 정도다. 그런데 이를 연령별로 살펴보면, 여성 비율이 가장 높은 연령대는 20대로 여성 오너의 비율이 절반에 가까운 48%로 기록됐다. 30대 여성 오너 비율 또한 44%로 평균 이상이다.


준중형급 차체, 아웃도어 최적화 사양 등 높은 가성비 MZ세대 공략


MZ세대를 공략한 트레일블레이저의 가장 큰 매력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탈소형급의 차체와 고급 사양을 누릴 수 있는 높은 가성비에 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최상위 트림 기준으로 전장 4425mm, 전폭 1810mm, 전고 1660mm로 준중형 SUV 수준의 차체 크기를 갖췄다. 실내공간을 좌우하는 휠베이스도 2640mm로 넉넉해 차박에도 제격이다.


차박, 피크닉 등 활동성이 높은 젊은 세대들의 취향을 저격한 고급 사양도 마련돼 있다. 동급 유일의 스카이 풀 파노라마 선루프는 아웃도어 활동 시 한층 시원한 개방감을 선사한다. 마찬가지로 동급에서 유일하게 적용된 쉐보레 보타이 프로젝션 핸즈프리 파워 리프트게이트를 이용해 두 손 가득 무거운 짐을 들고 있는 상황에서도 간단한 발차기 모션만으로 트렁크를 열 수 있다.


아울러 국내 모델로는 최초로 선보인 바 있는 무선 스마트폰 연동 시스템도 편리하다. 이동 시 USB 케이블을 깜빡했어도 무선으로 스마트폰을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연결해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어쿠스틱 윈드쉴드 글래스 등 경쟁모델에 없는 첨단 옵션들이 적용됐다.


한편 쉐보레는 이 달 트레일블레이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하며, 콤보 할부 선택 시 80만원의 현금을 지원한다.


아울러 5월 가정의 달과 스승의 날에 이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다자녀 가정, 다문화 가정, 신혼 부부/교사/교직원은 물론 경찰/소방 공무원 및 군인(직업)에게 20만원을, 코로나 19 백신 접종자에게 20만원을 추가 혜택으로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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