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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건, 작년 4분기 영업익 1289억원…전년비 47% 감소

  • 송고 2023.01.31 16:32 | 수정 2023.01.31 16:33
  • EBN 문은혜 기자 (mooneh@ebn.co.kr)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2022년 4분기 전사 매출 1조8078억원, 영업이익 1289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6%, 46.5% 감소한 수치다.


작년 4분기에는 국내외 경기 침체 및 소비 둔화가 사업 전반에 영향을 줬다.


뷰티사업은 중국의 시황 악화 및 그에 따른 소비 둔화로 면세점과 중국 현지 매출이 부진했으나 광군제에서 온라인 채널 다각화 측면으로는 의미가 있었다. HDB(Home Care & Daily Beauty)와 리프레시먼트 사업은 신제품 출시와 프리미엄 브랜드들의 판매 호조로 매출 성장을 이어갔다.


매출 감소 영향, 경쟁 심화에 따른 비용 증가와 원자재가 상승 여파에 따른 원가부담으로 영업이익도 감소했다.


작년 연간 전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2% 감소한 7조1858억원, 영업이익은 44.9% 감소한 7111억원을 기록했다.


뷰티사업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7% 감소한 8701억원, 영업이익은 57.7% 감소한 792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에는 중국 광군제 행사에서 '후' 브랜드가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새롭게 진입한 틱톡, 콰이쇼우 등과 같은 신규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1위를 달성하며 온라인 채널의 다각화 측면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거뒀다. 다만 코로나가 재확산 되며 중국 현지와 면세점 등 주요 채널에서 매출이 영향을 받았다.


뷰티 연간 매출은 3조2118억원, 영업이익은 3090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27.7%, 64.7% 감소했다.


HDB(Home Care & Daily Beauty)사업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0% 성장한 5265억원, 영업이익은 6.7% 감소한 189억원을 기록했다.


시황은 개선되지 않았지만 프리미엄 브랜드에 대한 마케팅 투자는 지속해 '닥터그루트'와 '피지오겔'은 디지털 미디어 활성화로 고객 접점을 확대하며 브랜드 로열티를 꾸준히 제고하고 있다.


연간 매출은 2조2098억원을 달성해 7.4%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1898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9.1% 감소했다.


리프레시먼트사업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8% 성장한 4112억원, 영업이익은 8.1% 감소한 308억원을 기록했다.


4분기는 음료 사업의 계절적 비수기이나 작년 11월에 개최된 카타르 월드컵 영향으로 편의점과 배달 채널 등에서 탄산 음료 판매가 증가하며 매출이 성장했다. 다만 원부자재 단가 인상에 따른 원가 부담 지속으로 수익성 개선은 어려웠다.


연간 매출은 1조7642억원, 영업이익은 2122억원을 달성해 전년 대비 각각 10.8%, 3.7% 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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