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등 생활영역으로 고객가치를 넓혀 '5G 서비스 3.0' 선보일 계획
LG유플러스는 5G 상용화 1년을 맞아 올해 '5G 서비스 3.0'을 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5G 콘텐츠 수출을 본격 확대한다.
LG유플러스는 5G 서비스 상용화 1주년을 맞아 콘텐츠 및 기술 개발에 5년간 2조6000억원 투자하고 교육, 게임 등 생활영역으로 고객가치를 넓혀 AR, VR 기능 중심의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해 5G 서비스 3.0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먼저 AR기술을 이용한 아바타로 회의를 할 수 있는 증강현실 협업 플랫폼을 미국 스타트업 스페이셜(Spatial systems)과 함께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구글과 함께 인터넷 검색 결과를 AR 기술을 활용해 실감형 이미지로 보여주는 AR콘텐츠 개발에도 박차를 가한다.
국내 최초 3D AR 영어 동화 서비스 'U+ 아이들생생도서관'은 부모들이 선호하는 국내외 유명 명작 동화를 연내 300권까지 확대해 제공할 계획이다.
VR 교육 영역에서는 스테디 셀러 도서 'Why?' 시리즈의 VR 제공을 시작으로 과학분야의 원리학습 및 직업 체험 등 몰입형 콘텐츠로 확대하여 미래형 실감 교육으로의 확대를 추진한다.
LG유플러스는 AR, VR과 같은 5G 콘텐츠 제작·수급과 유무선 융복합 기술개발에 5년간 2조6000억원의 투자를 집행한다. 이는 최근 5년 간 관련 분야에 집행한 연 평균 투자액 대비 두 배 가량 증가한 규모다.
B2B 부문에서는 스마트팩토리, 드론, 모빌리티 등 5G 서비스 적용분야을 확대해 기업(B2B)형 5G 서비스를 밀도 있게 추진한다.
국내에서는 5G 스마트팩토리를 실증단계로 발전시키고 모빌리티 영역에서는 지난해 기반을 마련한 5G 자율주행 기술을 더욱 고도화시켜 본격 사업기회 확장에 나선다.
드론 사업도 본격화할 계획이다.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과 함께 상반기까지 드론 기체와 스마트드론 관제·영상서비스의 5G 통신망 연동을 완료하고 이후 구축된 서비스를 활용해 드론 사업 기회를 공동으로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고객들이 실 생할에서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차별화된 5G 서비스를 발굴하고, 해외 수출을 통해 한국 5G 콘텐츠의 우수성을 인정받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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