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차원 강건재·건축 홍보관 면모
건설소재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포스코건설이 고급 철강재와 건축의 접목을 통한 새로운 건축문화 선도에 나섰다.
포스코건설은 서울 강남에 철과 자연의 조화라는 주제로 더샵갤러리 홍보관을 개관했다고 13일 밝혔다.
포스코건설은 지난해 창립 25주년을 맞아 올해 초 자사의 주택브랜드인 더샵을 11년 만에 리뉴얼해 더샵3.0 시대를 연 바 있다.
이어 강남 한복판에 홍보관을 개설한 것은 철강그룹사의 이점을 활용해 미래 고급 건축 시장의 리딩 컴퍼니로 자리매김하기 위함이라는 설명이다.
포스코그룹은 세계적인 경쟁력을 자랑하고 있는 자동차강판에 이어 건축용 철강재를 차세대 핵심 상품으로 육성하고자한다.
포스코건설은 이 같은 그룹 미래전략에 발맞춰 고품질의 철강재를 건설산업 전반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건설소재의 새로운 패러다임도 제시할 계획이다.
포스코건설은 △근로자들의 안전사고를 줄일 수 있는 고강도 철강재 △디자인과 경제성이 탁월한 친환경 철강재 △중소기업과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철강재 가공특성 등을 다양한 전시기법을 통해 알려줄 계획이다.
또 세계 유수 건설사들이 안심하고 건축용 철강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특화 플랫폼도 제공할 방침이다.
더샵갤러리는 연면적 4966㎡에 3층 규모로 건물 자체가 하나의 커다란 건축용 철강재 종합전시관이다.
홍보관의 건축설계는 포스코A&C가 담당했고 내·외부 주요 마감재는 포스코와 포스코강판이 최근 개발한 신제품을 적용했다.
스마트홈 관련 시스템의 장비와 운용기술은 포스코ICT가 공급한 것이다. 시설관리는 포스코O&M이 담당한다.
더샵갤러리는 도산공원의 숲을 은은하게 투영해 공원의 일부인 듯한 느낌을 준다. 외벽에 사용된 반짝이지 않은 고급 스테인리스 때문이다.
로비 정면의 3D 입체모형의 움직이는 키네틱벽은 은빛의 스테인리스를 가공해 장식한 것으로 벽체로서 뿐만 아니라 예술작품으로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다.
천장에는 고내식 도금강판을 사각 형태의 나뭇잎으로 형상화해 단조로울 수 있는 내부를 감강적인 공간으로 연출했다.
2층 분양전시관 주요 벽체에 다양한 변화를 주고 있는 대리석과 나무느낌의 프인트월은 포스코강판이 생산하고 있는 잉크젯 프린트 강판인 포스아트다.
실제 건설현장에 적용하고 있는 건축용 철강재는 첨단IT 기술과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층 로비의 미디어테이블에는 파크원·포스코타워 송도 등의 미니어처를 설치해 포스코건설의 특장점인 초고층 건물 건립기술과 이에 사용된 주요 철강재를 소개하고 있다.
스마트컨스트럭션·스마트시티 등을 구현하는데 가장 적합한 소재인 철강재의 경쟁력은 영상자료로 보여준다.
특히 포스코건설이 야심차게 구현하고 있는 프리미엄 주거공간은 3층 주거문화관에서 음성과 형상을 인지하는 첨단IT기술을 통해 현실감 있게 체험할 수 있다.
포스코건설은 이번에 더샵 갤러리를 개관하면서 새 트렌드를 반영한 2개 타입의 평면구조도 선보이고 있다.
최근 1인 가구 증가 시류에 맞춰 `라이프스타일룸`으로 명명한 특화공간이 특징인 이 평면구조는 홈트레이닝과 유튜브 제작·재택근무 등 입주자들의 기호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활용할 수 있다.
여유로움과 자연친화적 구조를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집안 중앙에 테라스를 배치한 '중정(中庭)' 설계의 특화평면도 새롭다. 거실과 주방·안방 등 모든 공간에서 자연을 즐길 수 있다.
더샵갤러리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 633-3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코로나19가 안정화되면 일반인들에게도 사전예약을 통해 관람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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