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엔 4% 증가 총 6만4299대
중국 2% 감소한 6만2823대 판매 1위
포르쉐 AG(Dr. Ing. h.c. F. Porsche AG)가 올해 3분기까지 전년 동기 대비 5% 감소한 총 19만1547대의 차량을 판매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20일 밝혔다.
포르쉐 AG 영업 및 마케팅 이사회 멤버 데틀레브 본 플라텐(Detlev von Platen)은 "포르쉐는 코로나 19 확산 여파로부터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며 한층 더 강화된 제품 포트폴리오 덕분에 견고한 실적을 유지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중국 시장은 봉쇄 조치 이후 빠르게 회복됐으며 다른 아시아 시장에서의 수요 역시 다시 한 번 성장세를 보이며 3분기 실적에 기여했다"고 강조했다.
전 세계 지역별로 중국은 전년동기보다 2% 감소한 총 6만2823대를 판매했다. 소폭 감소했지만 여전히 세계 1위 판매국 지위를 유지했다.
아시아태평양, 아프리카 및 중동 시장은 전년동기대비 1% 증가한 8만7030대 팔았다. 미국은 12% 감소한 3만9734대, 유럽은 9% 줄어든 5만5483대가 판매됐다.
제품 별로는 새로 출시된 카이엔 쿠페 모델의 인기에 힘입어 카이엔은 전년동기보다 4% 증가한 총 6만4299대 판매됐다.
포르쉐 아이코닉 스포츠카 911 역시 전년 대비 1% 증가한 2만5400대 인도되며 실적에 기여했다. 마칸은 총 5만5124대 판매됐고 포르쉐의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은 3분기 동안 전 세계 1만944명의 고객에게 인도됐다.
데틀레브 본 플라텐은 "포르쉐 역시 코로나 19 악재의 영향을 피할 수 없었지만 강력한 제품 포트폴리오와 지속해서 증가하는 수요 덕분에 미래를 낙관적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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