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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커머스 "설 선물도 카톡 선물하기가 대세"

  • 송고 2021.01.20 08:39 | 수정 2021.01.20 08:41
  • EBN 이돈주 기자 (likethat99@ebn.co.kr)

작년 추석 시즌 5060세대 구매 거래액 전년 동기비 각각 115%·122% 증가

카톡 선물하기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월 14일까지 설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카카오커머스

카톡 선물하기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월 14일까지 설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카카오커머스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이제는 명절 선물 구입처로 자리 잡고 있다.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카톡 선물하기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월 14일까지 설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카카오커머스는 지난 추석에 이어 올 설도 언택트 명절이 예상됨에 따라 다양한 선물 수요에 맞춰 설 선물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특히 중장년층 사이에서 선물하기가 명절 선물을 전하기에도 좋은 서비스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이번 설에도 50·60대 이용자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지난 2020년 추석 시즌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50·60대의 구매 거래액은 2019년 동기간 대비 각각 115%·122% 증가해 전 연령대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50대 간의 선물 거래액은 146% 늘었으며 60대 간의 거래액은 209% 증가하는 등 중장년층 이용자끼리 서로 선물을 주고받는 비율이 큰 폭으로 성장했다.


선물하기를 통해 어른께 명절 선물을 하는 젊은 세대도 늘었다.


작년 추석 5060세대에게 명절 선물을 하는 3040세대의 거래액이 약 2배 증가하는 등 코로나19로 인해 고향을 찾지 못하거나 직접 대면이 어려운 상황에서 선물하기를 통해 마음을 전달한 젊은층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처럼 사용자가 전 연령층으로 확대됨에 따라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가격대(3만원 이하·3-5만원·5-10만원·10만원 이상) 및 신선식품·명품브랜드·리빙 카테고리 등 총 14개 추천 테마로 확대해 설 선물 기획전을 운영한다.


우선 중장년층 구매자 및 프리미엄 선물을 찾는 이용자들의 위해 신선식품 중 명절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애플 망고와 샤인머스캣 및 한우 선물세트와 홍삼·비타민 등 건강기능 식품을 판매한다.


또한 백화점 입점으로 품격있는 선물세트를 구입할 수 있으며 티파니·생로랑·버버리·로얄코펜하겐 등 명품 패션잡화에 이어 리빙 카테고리에서도 차별화된 선물을 준비했다.


추운 날씨 및 사회적 거리 두기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홈코노미 관련 상품도 추가했다.


안마기·가습기·공기청정기·커피머신 등 소형가전 제품을 선보이며 조카들에게 설 세뱃돈 대신 선물할 수 있는 제품을 모아놓은 조카선물 기획전 등 이색적인 선물 테마도 마련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선물하기가 어른께 드리는 명절 선물과 중장년층 사이에서 동년배끼리 선물을 주고받는 플랫폼으로 이용 저변이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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