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교환권 외 건강식품 및 뷰티 등 약 500개 배송 상품 선물 가능
카카오커머스가 '선물하기 포 비즈' 배송상품을 확대하며 B2B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나섰다.
카카오커머스는 10일 개인 사업자 및 기업용 선물 플랫폼인 선물하기 포 비즈에 배송 상품을 도입하는 등 상품 카테고리를 확장했다고 밝혔다.
선물하기 포 비즈는 기존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보유한 풍부한 상품 카테고리와 카톡으로 선물을 발송하면 수신자가 직접 배송지를 입력할 수 있는 편리함을 활용해 본격적으로 B2B 선물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개편으로 기존 보유한 900여개의 모바일 교환권 외에도 건강식품·리빙·뷰티·스포츠 등 약 500개 배송 상품 선물이 가능해졌다. 배송 상품은 1개부터 구매 가능하며 구매 수량에 따라 최대 50%까지 할인율이 차등 적용된다.
또한 주소지 미입력 시 상품가 전액을 결제했던 비즈캐시로 돌려주는 투명 환불 정책을 시행해 사업자들의 비용 부담을 줄인다.
카톡 비즈니스 채널을 보유한 사업자라면 각 사업자의 채널로 선물을 발송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선물하기 포 비즈 사이트에서 카톡 채널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 후 상품 주문 페이지에서 '채널/알림톡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간단한 본인 인증을 걸쳐 사업자의 카톡 채널을 등록할 수 있다.
등록 후 알림톡으로 선물을 보낼 시 채널에 등록된 브랜드 로고 또는 기업명으로 전달되며 선물 메시지도 작성해 발송 가능하다. 수신자는 알림톡을 통해 배송 주소지 입력은 물론 받은 선물은 카톡 선물함에서 확인 가능해 더욱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선물하기 포 비즈는 사업자로 등록된 개인 및 기업 모두 가입할 수 있으며 별도의 웹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하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이벤트 경품을 더욱 쉽게 보낼 수 있는 이벤트 관리 툴과 API 연동 등 효과적으로 선물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