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삼성'의 시너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자" 주문
한종희 삼성전자 DX부문장 부회장이 취임 일성 키워드로 '룰 브레이커'(Rule Breaker)와 '원삼성(One Samsung)' 동행을 내걸었다. 사업부와 제품 간 벽을 허물어 현장 실행력을 높이는 동시에 기존 관행을 버리고 뉴삼성 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15일 재계에 따르면 한 부회장은 이날 사내 게시판에 취임 인사말을 올리고 "'원삼성'의 시너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한 부회장은 "고객의 삶의 가치를 높이고, 그 삶의 여정에 더 풍부하고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큰 목표가 돼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서는 기존의 사업부와 제품 간 벽을 허물고 고객 입장에서 느끼고 생각하고 탐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보유한 다양한 디바이스의 장점을 활용해 삼성의 디바이스를 더 많이 사용할수록 고객이 느끼는 일상의 가치와 경험이 더 풍부해질 수 있게 'CX-MDE' 체감 혁신을 한층 더 강화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삼성전자가 최근 'CX·MDE 센터'를 신설한 배경도 멀티 디바이스 경험을 강화하는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CX(Customer eXperience)는 고객 경험을, MDE(Multi Device Experience)는 멀티 디바이스 경험을 각각 뜻한다.
아울러 한 부회장은 DX 부문의 미래 성장을 목표로 과감한 도전을 독려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 개편을 통해 기존 소비자가전(CE)과 IT·모바일(IM) 부문을 'DX(Device eXperience·디바이스 경험) 부문'으로 통합했다.
그는 "폴더블폰, 네오(Neo) QLED TV 및 초대형 TV, 비스포크 가전 등 프리미엄 제품의 시장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웨어러블, B2B, 온라인, 서비스 사업 등 신규 성장 사업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 부회장은 신(新) 사업 발굴에 대한 의지도 내비쳤다.
그는 "이번에 로봇 사업화 TF를 로봇사업팀으로 격상한 것처럼 미래 유망 신사업이나 디바이스 에코시스템을 확대해갈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도 적극적으로 발굴·육성하자"고 말했다.
그는 또 "현장과 소통하면서 실행력을 높이자"면서 "이를 위해 현장과 시대에 뒤떨어지는 기존 관행은 과감하게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른바 '룰 브레이커' 마인드를 갖고 기존에 고착화 되어온 불합리한 관행이 있다면 새로운 룰과 프로세스로 전환하도록 하자"고 역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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