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판매율 1위 기록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베트남 스피릿 시장에서 판매율 1위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하이트진로의 베트남 소주 수출액은 베트남 주류시장 규모가 축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전년대비 약 5% 증가했다. 대형마트, 대형 슈퍼, 편의점 등에 신규 입점하고 판매활성화에 집중한 것이 주효했다.
하이트진로는 진로비비큐(JINRO BBQ)를 통한 홍보 등 유흥 시장의 활기를 회복시키고 참이슬과 에이슬시리즈(청포도에이슬 등)를 중심으로 가정 채널 신규 입점을 확대해 판매를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황정호 총괄 전무는 "현지인과 교민의 투트랙(Two Track) 전략을 통해 각각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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