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9 | 21
23.3℃
코스피 2,593.37 12.57(0.49%)
코스닥 748.33 8.82(1.19%)
USD$ 1,331.8 0.8
EUR€ 1,486.2 6.6
JPY¥ 932.9 -1.5
CNH¥ 188.1 0.9
BTC 84,316,000 386,000(-0.46%)
ETH 3,409,000 11,000(0.32%)
XRP 780.2 2.2(-0.28%)
BCH 452,850 1,000(-0.22%)
EOS 692.5 6.7(0.98%)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삼성물산 패션 아미, 광화문서 패션쇼 개최

  • 송고 2022.10.12 15:35 | 수정 2022.10.12 15:37
  • EBN 김남희 기자 (nina@ebn.co.kr)

23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 광화문광장 육조마당서 선봬

지난9월 가로수길 플래그십스토어 오픈후 두번째 행사


아미 23 SS 패션쇼.ⓒ삼성물산 패션

아미 23 SS 패션쇼.ⓒ삼성물산 패션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 아미는 지난 11일 서울시 종로구 세종로에 위치한 광화문광장 육조마당에서 '23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아미가 국내에서 패션쇼를 선보인 건 이번이 처음이고, 지난 9월 전세계 최대 규모로 오픈한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에 이어 한국 사랑을 또한번 보여준 것이다.


아미는 지난해부터 신명품으로 조명받으며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신장세를 기록했고, 올해는 9월말 누적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60% 이상 매출이 증가했다.


아미는 한국을 대표하는 패션산업 브랜드인 서울패션위크와 협업, 개막식에 맞춰 23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을 통해 파리지앵 영혼을 개성있게 보여주고자 했으며, 풍성하고 섹시한 1960년대의 복고풍의 분위기를 다양하게 표현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브랜드 트레이드 마크인 다양한 컬러를 중심으로 상징적인 매혹감, 몽마르트의 자유분방한 무드, 그 곳에 끌리는 사람들의 모습을 연상케 했다. 순수하고 단순하며, 신선한 그래픽이 교차되는 등 실루엣과 룩에서 아미의 아이덴티티를 구현했다.


특히 서울 시민은 물론 국내외 여행객에게 잘 알려진 상징적인 장소인 광화문광장에서 패션쇼를 열었다. 약간의 반사 효과가 있는 검정색 우드를 광장 중앙의 잔디 위에 펼쳐 런웨이를 구성했다. 한국의 전통 옻칠 공예로 제작된 나무 스툴 좌석과 함께 북악산의 배경이 더해져 한국을 대표하는 환상적인 공간으로 창조했다.


또 아미는 글로벌 브랜드 명성에 걸맞게 다양한 개성을 가진 모델을 캣워킹에 참여시켰다. 유명 모델 뿐 아니라 길거리 캐스팅으로 선발된 모델, 신인 모델 등이 런웨이에 등장했다.


아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인 알렉산드르 마티우시(Alexandre Mattiussi)는 “한국에 전세계 최대 규모로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고 전통과 현대의 조화와 뛰어난 스타일 및 에너지가 공존하는 서울에서 패션쇼를 개최한 것은 한국의 친구들과 고객이 보내온 따뜻함을 결코 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서울의 정신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강력하고 문화적이고 감상적인 의미를 지닌 광화문에서 컬렉션을 통해 아방가르드하고 열정적인 고객들과 자유롭게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93.37 12.57(0.49)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9.21 20:45

84,316,000

▼ 386,000 (0.46%)

빗썸

09.21 20:45

84,313,000

▼ 447,000 (0.53%)

코빗

09.21 20:45

84,258,000

▼ 527,000 (0.62%)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