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10 | 08
23.3℃
코스피 2,610.38 40.67(1.58%)
코스닥 781.01 12.03(1.56%)
USD$ 1,333.3 13.2
EUR€ 1,462.7 6.2
JPY¥ 894.7 -4.8
CNH¥ 188.9 0.8
BTC 85,230,000 661,000(0.78%)
ETH 3,304,000 5,000(0.15%)
XRP 726.3 6.3(0.87%)
BCH 441,900 5,850(1.34%)
EOS 645.6 3.1(0.48%)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현대카드, 기업홍보 유튜브 채널 'ㅎㅋTV' 10만 구독자 돌파

  • 송고 2022.10.21 08:46 | 수정 2022.10.21 08:49
  • EBN 신진주 기자 (newpearl@ebn.co.kr)

ⓒ현대카드

ⓒ현대카드

현대카드는 유튜브 채널 ‘ㅎㅋTV’의 구독자 수가 10만명을 돌파하며 실버 버튼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ㅎㅋTV’는 ‘현대카드TV’의 줄임 말로, 현대카드의 기업 홍보 유튜브 채널이다. 작년 4월 말 개설한 ‘ㅎㅋTV’는 17개월 만에 구독자 수 10만명, 누적 조회 수 600만 회, 누적 시청 시간은 23만 시간을 넘어섰다.


‘ㅎㅋTV’는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맞춰 MZ 세대 등 시청자와의 접점을 더욱 넓히는 것은 물론, 영상 콘텐츠를 통해 신용카드 및 테크 비즈니스 등에 대한 정보와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콘텐츠 형식 또한 남다르다. 대부분의 기업 유튜브 채널은 재미 위주로 영상을 제작해 구독자 증대를 목적으로한 예능 및 웹드라마 등의 형식을 선호하지만, ‘ㅎㅋTV’는 금융업 전반, 테크 트렌드 등 비즈니스를 설명하는 것에 최적화 한 숏다큐, 숏폼 뉴스, 취재기 등을 주요 형식으로 사용한다.


또한, 채널 홍보를 위한 연예인과 인플루언서 출연보다는 사내 임직원을 통해 현대카드의 기업 문화와 기업 방향성을 보여주는 데에 초점 맞추고 있다.


‘ㅎㅋTV’ 영상 중 가장 인기가 높은 영상은 조회수 38만회를 기록한 ‘라면에 토마토, 순두부, 족발, 된장을 넣어봤다’로 지난해 10월 현대카드가 이마트와 함께 만든 ‘'정'든 된장라면’을 취재기 형식으로 흥미롭게 전달했다.


이와 함께 M포인트를 활용하는 방법을 가볍게 푼 ‘M포인트 체험기’ 시리즈와 카드사 직원이 자신이 사용하는 신용카드를 직접 소개하면서 라이프 스타일별 카드를 추천하는 ‘현대카드 직원들은 어떤 신용카드를 쓸까’ 시리즈는 자칫 지루할 수 있는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흥미롭게 다뤘다는 점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역사적 사실, 논문, 기사, 데이터 등 방대한 자료를 통해 금융과 테크 산업 전반을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보여주는 ‘금융+테크 잡학사전’ 및 현대카드 디지털 부문 임직원 인터뷰를 통해 국내 대표 금융테크 기업으로 자리잡은 현대카드의 디지털 스토리를 보여주는 ‘현카디톡(현대카드 디지털 토크)’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10.38 40.67(1.58)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10.08 03:23

85,230,000

▲ 661,000 (0.78%)

빗썸

10.08 03:23

85,187,000

▲ 613,000 (0.72%)

코빗

10.08 03:23

85,177,000

▲ 603,000 (0.71%)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