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10 | 25
23.3℃
코스피 2,583.27 2.24(0.09%)
코스닥 727.41 7.18(-0.98%)
USD$ 1,347.8 14.5
EUR€ 1,474.6 11.9
JPY¥ 903.1 8.4
CNH¥ 190.9 2.0
BTC 94,260,000 1,182,000(1.27%)
ETH 3,527,000 22,000(0.63%)
XRP 730.5 1.1(-0.15%)
BCH 512,100 20,550(4.18%)
EOS 654 6(0.93%)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한섬, 웹드라마 통해 MZ세대와 소통 강화

  • 송고 2023.07.17 09:22 | 수정 2023.07.17 09:22
  • 이재아 기자 (leejaea555@ebn.co.kr)

패션업계 30대 여성 직장인 일상담은 리얼리즘 드라마

자연스러운 제품 노출로 광고 효과 거둬

한섬이 웹드라마를 통해 MZ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제공=한섬

한섬이 웹드라마를 통해 MZ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제공=한섬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이 웹드라마를 통해 MZ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한섬은 최근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 ‘더한섬닷컴 HANDSOME’에서 선보인 웹드라마 ‘어른애들’이 4화 만에 누적 조회수 300만 회를 넘겼다고 17일 밝혔다. ‘어른애들’ 시청 고객 중 절반 이상이 신규 시청자였으며 이 중 30대 이하 연령대가 60% 이상을 차지해 한섬의 신규 MZ 고객 주요 소통 창구 역할을 하고있다.


이번에 선보인 ‘어른애들’은 한섬이 지난 2020년 패션 업계 최초로 선보인 웹드라마 ‘핸드메이드 러브’와 ‘바이트 씨스터즈’ 이후 세번째 선보인 작품이다. 패션업계 30대 여성 직장인들의 다이내믹한 일상과 직장 생활의 애환을 그린 하이퍼리얼리즘 드라마다.


이번 드라마는 총 8부작으로 CJ ENM과 공동·기획 제작됐으며 짧은 영상에 익숙한 MZ 시청자들을 겨냥해 한 편당 10여 분 길이로 만들어졌다. 배우 류혜영, 윤상정, 신도현, 백수희 등 최근 떠오르는 인기 배우들이 각각 8년차 패션회사 마케터, 신입 MD, 패션 모델, 포토그래퍼 등의 역으로 분해 사무실과 퇴근 후 일상 등의 장면 속에서 한섬의 다양한 제품들을 자연스럽게 소개한다. 영상은 매주 월요일 오후 6시에 한섬의 공식 유튜브 채널 ‘더한섬닷컴 HANDSOME’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MZ 고객을 중심으로 웹드라마에 노출된 제품에 대한 입소문이 늘면서 웹드라마 방영 이후 한섬의 프리미엄 온라인몰 ‘더한섬닷컴’의 2030 고객 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0% 이상 증가했다. 특히 극중 신도현 배우가 착장한 오브제의 ‘시스루 컨트라스트 탑’ 제품은 드라마 공개 다음날 판매량이 5배 이상 증가했으며 일부 사이즈는 업로드 1주일만에 완판되기도 했다.


한섬 관계자는 “별도의 판촉 이벤트 없이 특정 제품의 매출이 급격히 늘어난 것은 물론 ‘완판 제품’이 나온 건 극히 이례적인 일”이라며 “웹드라마에 대한 관심이 자연스럽게 매출로도 이어졌다고 분석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섬이 앞서 선보인 웹드라마 ‘핸드메이드 러브’와 ‘바이트 씨스터즈’는 누적 조회수 2000만회를 넘어섰다. 또 바이트 씨스터즈의 경우 한 회 최고 조회수가 300만회를 넘는 등 큰 인기를 끌기도 했다. 특히 두 드라마는 한국어로 촬영된 영상 콘텐츠에도 불구하고 100만회 이상이 외국인 시청자로 부터 발생해 한섬의 글로벌 인지도 제고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다.


한섬이 웹드라마를 연이어 선보이는 것은 스토리와 흥미 요소를 부각시킨 영상 콘텐츠를 통해 기업의 팬덤을 형성하는 ‘브랜디드 콘텐츠’ 전략의 일환이다. 브랜디드 콘텐츠란 일방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기존 광고와는 달리 다양한 문화 요소를 통해 자연스럽게 기업이 원하는 메시지를 고객에게 전달하는 것을 말한다.


한섬 관계자는 “영상 콘텐츠를 활용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한섬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함과 동시에 자연스럽게 신규 고객을 유입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과 소통을 확대해 한섬의 팬덤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83.27 2.24(0.09)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10.25 20:35

94,260,000

▲ 1,182,000 (1.27%)

빗썸

10.25 20:35

94,265,000

▲ 1,188,000 (1.28%)

코빗

10.25 20:35

94,282,000

▲ 1,162,000 (1.25%)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