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초 건강 추구 트렌드에 보양식품 321.6% 신장
GS25는 새해 다양한 결심 속에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보양식품에 대한 매출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이 냉장냉동 보양식품(삼계탕·사골곰탕·꼬리곰탕· 도가니탕 등)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올해 1월(1일~27일) 관련 상품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321.6%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GS25가 지난해 12월 프리미엄 보양식 1탄으로 출시한 ‘유어스명품갈비탕’은 출시 전 우리동네GS 앱을 통한 사전 예약 물량 2000개가 초기 완판됐다. 사전 예약 상품의 33.5%를 MZ세대가 구입할 정도로 MZ세대의 건강과 연계된 상품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GS25는 연초 다양한 새해 결심 중에 ‘건강’, ‘운동’, ‘체력’ 등에 관심이 커지면서 자연스레 관련 상품들의 매출이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GS25는 다음 달 1일 프리미엄 보양식품 2탄으로 ‘유어스명품염소전골’을 선보인다.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염소 보양식으로 야들야들하게 푹 삶은 염소 고기와 푸짐한 토핑의 다채로운 구성으로 깊은 감칠 맛을 느낄 수 있는 상품이다. 간편하게 렌지업 등으로 시식이 가능하다. 가격은 1만5900원이다.
GS25에서는 프리미엄 보양식 출시 기념으로 1월 말일까지 ‘유어스명품갈비탕’ 1+1 행사를 진행한다. 2월에는 ‘유어스명품갈비탕’과 ‘유어스명품염소전골’을 1+1 교차 증정한다.
GS25는 전문점 수준의 높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 간편한 취식, 우수한 영양가 등의 요소로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보고 오는 3월에는 3탄 ‘고급장어추어탕’을 추가로 선보이는 등 프리미엄 보양식품을 확대 출시할 계획이다.
배승섭 GS25 냉장냉동팀 담당 MD는 “최근 가정에서 간편하게 식사 및 술안주 대용으로 시식이 가능한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트렌드를 반영해 프리미엄 보양식을 선보여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합리적인 가격에 맛과 영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심비 높은 상품을 확대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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