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10 | 09
23.3℃
코스피 2,594.36 16.02(-0.61%)
코스닥 778.24 2.77(-0.35%)
USD$ 1,333.3 13.2
EUR€ 1,462.7 6.2
JPY¥ 894.7 -4.8
CNH¥ 188.9 0.8
BTC 84,109,000 483,000(-0.57%)
ETH 3,302,000 8,000(0.24%)
XRP 719.1 2.7(0.38%)
BCH 441,900 1,150(-0.26%)
EOS 638.6 1.3(-0.2%)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e커머스 & Now] 쿠팡, ‘아가타 향수’ 단독 직수입 등

  • 송고 2024.03.29 15:12 | 수정 2024.03.29 15:13
  • EBN 신승훈 기자 (shs@ebn.co.kr)

쿠팡, ‘아이코닉’·‘맨’·‘밀레니얼’ 등 아가타 향수 전 라인 모두 직수입

위메프, 배송비만 내고 화장품부터 샴푸·트리트먼트까지 체험 가능

[제공=쿠팡]

[제공=쿠팡]

쿠팡이 프랑스 프리미엄 브랜드 아가타(Agatha)의 향수를 국내 단독으로 직수입한다고 29일 밝혔다.


아가타는 1974년 론칭한 강아지(스코티시 테리어) 모양의 로고로 유명한 프랑스 패션·액세서리 브랜드다. 전 세계에 4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한 인기 브랜드로 성장한 아가타는 여러 조향사와 협업해 다양한 향수를 선보이고 있다. 쿠팡은 파리의 열정과 우아함을 담아낸 아가타 향수를 본사 직거래로 국내 단독 직수입한다.


아가타 향수는 총 3개 라인으로 플로럴향, 오리엔탈향 등 여성 고객을 겨냥한 아이코닉 라인과 남성 고객이 즐겨 찾는 우디향과 스파이시향을 담은 맨 라인이 있다. 또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팝 컬러가 가미된 밀레니얼 라인이 있다. 쿠팡은 아가타 향수 3개 라인 12개 상품 모두를 직수입했다.


쿠팡은 이번 단독 직수입을 기념해 ‘향기로 맞이하는 봄’ 행사를 열었다. 오는 31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오리엔탈 계열인 ‘언 스와 파리’, 플로럴 계열인 ‘언 마틴 파리’, 머스키 플로럴 향이 특징인 ‘라 무르 파리’와 우디한 ‘르옴므 아주르 오 드 퍼퓸’ 등 아가타 향수를 최대 30% 할인한다. 와우회원은 2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추가 할인 쿠폰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아가타 외 랄프로렌, 존바바토스, 메르세데스 벤츠, 쥬시꾸뛰르 등 20여개 인기 브랜드 향수도 포함됐다. 존바바토스 ‘아티산’ 쥬시꾸뛰르 ‘비바라쥬시’, 타미힐피거 ‘타미 나우 오데 토일렛’, 아리아나그란데 ‘문라이트 오데퍼퓸’ 등 플로럴향부터 우디향까지 다양한 셀렉션을 마련했다.


직수입 상품은 국내 안전성 기준과 검사 기준을 통과한 정식 수입 상품으로 믿고 구매할 수 있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쿠팡은 ‘포트메리온’ ‘니토리’ ‘TCL’ ‘낫싱’ 등 주방용품부터 가전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인기 해외 브랜드 상품을 직수입하며 라인업을 강화해왔다. 쿠팡 직수입 상품은 로켓배송 페이지 내 ‘쿠팡수입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 고객들이 파리지앵 감성의 아가타 향수 컬렉션을 경험할 수 있도록 쿠팡이 단독으로 직수입했다”며 “앞으로도 쿠팡에서 더 다양한 향수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향수 셀렉션을 늘려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위메프, ‘뷰티 리뷰 체험단’ 1000명 모집 등

뷰티 리뷰 체험단 모집. [제공=위메프]

뷰티 리뷰 체험단 모집. [제공=위메프]

위메프가 배송비만으로 화장품부터 바디·헤어 등 다채로운 뷰티 상품을 전하는 ‘뷰티 리뷰 체험단’을 새롭게 운영하고 1000명의 리뷰어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고객들에게 상품 체험 기회를 전달해 상품 신뢰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위메프는 온라인 화장품 구매 증가에 힘입어 위메프가 배송비만으로 뷰티 상품을 전하는 ‘뷰티 리뷰 체험단’을 새롭게 운영하고 1000명의 리뷰어를 모집한다. 최근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올해 1월 화장품 온라인 쇼핑 거래액이 전년 대비 21.2% 증가한 가운데 77%는 모바일에서 거래액이 발생했다. 위메프에서도 올해 1분기 뷰티 상품 거래액은 지난해보다 35% 이상 상승하며 고객들의 관심이 계속되고 있다.


위메프는 이번 ‘뷰티 리뷰 체험단’을 운영하며 경험 소비를 중시하는 ‘트라이슈머(Try-sumer)’ 공략에 나선다. 새로운 브랜드 사용에 대한 고객들의 부담을 덜고, 생생한 후기와 입소문으로 브랜드사와 셀러들의 판매 촉진과 매출 증대를 목표로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고객들은 이번 기획전에서 배송비만 부담하면 로션, 마스카라 등 화장품부터 샴푸, 트리트먼트 등 바디·헤어 용품까지 다채로운 뷰티 상품을 무료로 선물 받아 체험해 볼 수 있다. 4월에는 △메이블린 △미구하라 △에스트라 △참존 등 다양한 브랜드사와 함께 매일 새로운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매일 오전 10시 공개하는 ‘뷰티 리뷰 체험단’ 전용 상품을 배송비만 내고 결제하면 된다. 고객들은 상품 수령 후 1주 이내에 사용 후기를 사진과 함께 리뷰를 작성하는 형태다. 위메프는 포토 리뷰왕(포토 후기 최다 작성자) 100명을 선정해 3만 위메프 포인트를 지급하고 포토 리뷰 작성자 선착순 1000명에게는 3000포인트를 선물한다.


신동은 위메프 H&B실장은 “이번 체험단으로 고객들은 부담 없이 새로운 상품을 경험하고, 파트너사는 입소문을 타고 매출 성장시키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갈 계획”이라며 ”위메프는 계속해서 고객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니 관심과 신청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94.36 16.02(-0.61)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10.09 21:21

84,109,000

▼ 483,000 (0.57%)

빗썸

10.09 21:21

84,054,000

▼ 460,000 (0.54%)

코빗

10.09 21:21

84,085,000

▼ 481,000 (0.57%)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