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10 | 01
23.3℃
코스피 2,593.27 56.51(-2.13%)
코스닥 763.88 10.61(-1.37%)
USD$ 1,319.6 -10.1
EUR€ 1,474.1 -12.0
JPY¥ 924.5 7.2
CNH¥ 188.7 -0.7
BTC 83,251,000 734,000(-0.87%)
ETH 3,416,000 19,000(-0.55%)
XRP 820 2(-0.24%)
BCH 442,800 7,450(-1.65%)
EOS 672 31(-4.41%)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Dept.Store & Now] 롯데百, K-패션 대표 브랜드 ‘마뗑킴’ 메가 팝업스토어 진행 등

  • 송고 2024.06.11 14:13 | 수정 2024.06.11 14:14
  • EBN 신승훈 기자 (shs@ebn.co.kr)

롯데百, K-패션 대표 브랜드 ‘마뗑킴’ 메가 팝업스토어 진행

[제공=롯데백화점]

[제공=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K-패션 대표 브랜드 ‘마뗑킴’ 메가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일본 시장 공략을 성공적으로 마친 마뗑킴은 일본 MZ세대들의 ‘오픈런’ 열풍을 주도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실제 잠실 월드몰 내 마뗑킴이 입점해 있는 ‘하고하우스’ 매출의 외국인 구성비는 해당 층 평균에 비해 두배 이상 더 높다.


롯데백화점은 외국인 방문객이 많은 잠실 에비뉴엘에 역대 최대 규모의 ‘마뗑킴’ 팝업스토어를 유치하여 K-패션의 성지로서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할 계획이다.


‘마뗑킴’ 팝업스토어는 잠실 에비뉴엘 지하 1층에서 이날부터 오는 30일까지 약 20일간 진행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마뗑킴’의 아카이브(Archive)를 집합한 팝업스토어로 약 200㎡(약 60평)의 공간에 메탈(metal)재질의 집기들과 빈티지 가구 등을 활용해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가장 먼저 구매할 수 있는 선발매 상품으로 11가지 ‘익스클루시브 아이템(Exclusive item)’을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출시 전부터 폭발적인 관심을 끌었던 ‘매쉬 발레 스니커즈’를 비롯해 ‘나일론 보스턴백’과 ‘하트 니트 키링’ 등이 있다. 볼캡 모자, 에코백 등 품목별로 다채로운 단독 상품을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우선적으로 선보인다.


역대 최대 규모의 팝업스토어인 만큼 마뗑킴의 다양한 컬렉션을 한자리에 모두 모았다. 늘어나는 2030 남성 고객의 수요를 반영해 출시한 남성 라인인 ‘마뗑킴 맨즈’ 라인을 유통사 최초로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인다.


소재와 디자인을 차별화해 ‘하이엔드’ 라인으로 출시한 ‘킴마틴(KIMMATIN)‘ 캡슐 컬렉션도 만나볼 수 있다.


장세정 롯데백화점 캐주얼1팀 치프바이어(Chief buyer)는 “마뗑킴은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에서 K-패션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라며 “향후에도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K-브랜드를 적극 발굴 및 유치하여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편의점 파고든 현대百 ‘흰디’…“캐릭터 사업 영토 확장”

흰디와 젤리씨앗단 젤리 상품 사진. [제공=현대백화점]

흰디와 젤리씨앗단 젤리 상품 사진. [제공=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이 BGF리테일과 손잡고 자체 캐릭터인 흰디로 디자인된 젤리를 선보인다. 백화점의 공간을 벗어나 외부 유통채널에 진출하는 첫 사례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협업을 계기로 캐릭터를 활용한 자체 IP 사업의 보폭을 넓혀가겠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2일 더현대 서울 5층에 위치한 자체 기념품 편집숍 ‘더현대 프레젠트’ 매장과 전국 CU 편의점에서 ‘흰디와 젤리씨앗단’ 젤리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흰디는 현대백화점이 고객들과 ‘순간의 행복을 기억하자’는 메시지를 나누기 위해 흰색 강아지를 모티브로 2019년 처음 선보인 자체 캐릭터다. 흰디가 젤리 모양의 젤핑, 젤뽀, 젤봉 3명의 친구들을 만나 행복을 수집하기 위한 모험을 떠난다는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젤리 상품은 봉지당 50g으로 판매 가격은 1600원이다. 흰디 모양의 요거트 맛 젤리와 흰디의 친구인 젤리 모양의 캐릭터 젤핑(복숭아맛), 젤봉·젤뽀(자두맛)로 디자인된 젤리 총 4종으로 구성돼 있다. 흰디 스티커도 포함된다.


현대백화점과 BGF리테일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CU에서 흰디와 젤리씨앗단 구매 시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로 결제하면 50%를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CU의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 회원이 흰디와 젤리씨앗단을 포함해 젤리 상품을 2회 구매한 후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추첨을 통해 흰디 굿즈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8월 중 포켓CU 앱을 통해 발표된다.


현대백화점은 흰디 공개 후 굿즈와 다양한 온‧오프라인 테마 행사에 흰디를 활용해 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행복’이라는 일관된 캐릭터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노출해 브랜드 이미지 강화 및 고객과의 소통 확대에 주력했다.


더현대 서울을 비롯한 주요 점포에 높이 15m 초대형 흰디를 설치해 이색 포토존을 마련하는가 하면 유명 작가들이 참여해 행복을 주제로 흰디 세계관을 소개하는 일러스트 전시를 진행하기도 했다. 지난해 12월 오픈한 더현대 프레젠트에서는 흰디 디자인을 적용한 인형, 키링, 텀블러, 티셔츠 등 굿즈를 선보이고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자체 캐릭터를 직접 개발하고 라이선싱 사업을 전개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상품 개발과 외부 협업이 가능하다”며 “향후에는 흰디 IP 기반의 2차 저작물을 더욱 다채롭게 선보일 수 있도록 관련 기관 및 스타트업과 적극적으로 협업하며 더 많은 고객들이 흰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93.27 56.51(-2.13)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10.01 23:30

83,251,000

▼ 734,000 (0.87%)

빗썸

10.01 23:30

83,224,000

▼ 751,000 (0.89%)

코빗

10.01 23:30

83,299,000

▼ 678,000 (0.81%)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