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자사 로밍 데이터 공유 서비스 ‘가족로밍’이 출시 1주년을 맞았다고 30일 밝혔다.
‘가족로밍’은 가족 중 한 명이 SK텔레콤의 로밍 상품 ‘바로(baro) 요금제’에 가입하고 3000원을 추가하면 최대 4명의 가족이 로밍 데이터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지난해 6월 29일 서비스를 개시했다.
SK텔레콤은 ‘가족로밍’ 출시 후 1년 간 53만가구 126만명이 이용했으며, 로밍 이용 가구의 75% 이상이 ‘가족로밍’ 서비스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또 ‘가족로밍’ 대표 가입자의 경우 6GB 이상의 ‘바로 요금제’를 선택하는 비중이 개인 로밍 이용자 대비 2배 가량 많으며, 실제 데이터 사용량도 ‘가족로밍’ 이용자가 개인 이용자에 비해 2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로밍 요금제 이용자에 비해 여성과 10대 고객의 비중이 높은 것도 ‘가족로밍’의 특징이다. ‘가족로밍’의 사용자 중 여성의 비율은 56%(개인 이용자 대비 1.5배), 10대 비율은 22%(개인 이용자 대비 4.4배)로 나타났다.
함께 여행하는 가족 중 ‘바로 요금제’ 50% 할인이 가능한 ‘0청년 요금제’ 가입자가 가족 대표로 가입할 경우, 할인된 요금으로 ‘가족로밍’ 가입이 가능하다.
SK텔레콤은 ‘바로 요금제’ 이용자에게 제공하던 신세계 면세점 온∙오프라인 13% 할인 혜택을 7~8월 최대 20%까지 확대한다. 7월 한달 간 ‘가족로밍’ 대표 가입자에게는 신세계 면세점 온∙오프라인 포인트 5000원권도 추가로 제공한다.
SK텔레콤은 9월 20일까지 최근 60개월 간 로밍 요금제를 이용한 이력이 없는 고객이 ‘바로 요금제’에 가입하면 로밍 요금의 50%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윤재웅 SK텔레콤 구독CO담당은 “앞으로도 고객들이 부담 없이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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