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 변화 속 고객 중심 편의성 극대화 기대
NHN페이코는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에 멤버십·오더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NHN페이코는 노랑통닭에 국내 최초 클라우드 기반 고객관리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관리) 솔루션 ‘멤버십 클라우드’와 배달 및 픽업 솔루션 ‘오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노랑통닭은 △통합 멤버십 △주문·결제 △마케팅 관리 솔루션을 제공받는다.
노랑통닭은 급변하는 외식산업 시장 속에서 고객 중심의 편의성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번 NHN페이코의 솔루션을 도입하게 됐다.
이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노랑통닭 모바일 앱은 △배달과 픽업(방문 포장) 주문 △주문 내역 확인 △포인트 및 쿠폰 관리 △매장 찾기 △이벤트 참여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또 배달 플랫폼 수수료 부담이 없는 멤버십 서비스 활성화를 통해 가맹점의 수익성을 개선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지원하며 가맹점과의 상생 경영을 강화할 방침이다.
노랑통닭은 이번 모바일 앱 오픈을 기념해 첫 주문 할인, 멤버십 전용 쿠폰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다양한 업종의 국내 우수 브랜드사가 페이코와 협력해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별 니즈를 반영한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며 제휴 고객사의 든든한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