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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모바일 게임 분석 플랫폼 '밸류포션' 출시

  • 송고 2014.05.22 13:15 | 수정 2014.05.22 13:16
  • 권영석 기자 (yskwon@ebn.co.kr)

분석 프로세스에 ACTC 모델 적용… 특허 출원 준비 중

밸류포션 홈페이지 스크린샷 이미지. ⓒ다음

밸류포션 홈페이지 스크린샷 이미지. ⓒ다음

다음커뮤니케이션(이하 다음)은 모바일 게임 분석·마케팅 플랫폼 '밸류포션(Valuepotion)'을 게임 전문 컨퍼런스인 캐주얼 커넥트 아시아에서 소개하고 전세계 대상으로 정식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다음은 지난 20일부터 3일간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캐주얼 커넥트 아시아에 밸류포션 전시 부스를 설치하고 시연을 통한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또 밸류포션팀 김기범 팀장은 '모바일 게임 유저의 행동을 이해하고 LTV(Lifetime value) 극대화하기'라는 주제로 발표 세션을 가져 효율적인 마케팅에 목마른 모바일 게임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다음이 선보인 밸류포션은 모바일 게임의 전체 유저를 대상으로 마케팅 성과를 극대화시키는 분석·마케팅 플랫폼이다.

기존 모바일 게임의 매출이 대부분 결제 유저에서 발생했다면, 밸류포션은 비결제 유저를 포함한 전체 유저를 대상으로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해준다는 점에서 강점을 가진다.

밸류포션은 실시간으로 수집한 게임 데이터를 분석해 유저를 이해하고, 분석된 데이터에 따라 유저를 분류, 유저 특성별 마케팅 메시지를 달리함으로써 광고 효율을 증대시킨다.

게임 내 결제 가능성이 낮을 것으로 분석된 유저를 타깃으로 한 광고 노출을 통해 추가 매출을 얻는 것도 가능하다.

다음은 이를 ACTC 모델로 정의하고 특허 출원도 준비 중에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마케팅 채널에 대한 효율분석이 체계적으로 제공된다. 설치 유저 수, 유저 획득 비용, 리텐션 비율, 결제유저 비율 및 금액 등 세세한 내용까지 모두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마케팅 효율이 좋은 곳을 선별해 집행할 수 있어, 비용 대비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또 자사 게임이나 타사 게임들과의 크로스 프로모션을 통해 신규 게임으로의 이용자 유입도 늘릴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밸류포션은 다년간의 PC·모바일 광고 시장에서 획득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인력들이 주축이 돼 기획, 제작됐다. 그 동안 다수의 베타 테스트를 통해 개발사들의 니즈를 꾸준히 반영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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