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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몽구 회장, 글로벌 시장 선점 3대 위협 요인 극복 강조

  • 송고 2014.07.14 13:42 | 수정 2014.07.14 15:55
  • 차은지 기자 (chacha@ebn.co.kr)

현대·기아차 해외법인장 회의 열고 하반기 글로벌 생산 및 판매 전략 점검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현대차그룹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현대차그룹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이 글로벌 시장선점을 위해 경쟁 가속화, 신흥시장 침체, 저환율 등 3대 위협 요인을 극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대차그룹은 14일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정몽구 회장 주재로 현대·기아차 해외법인장 등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글로벌 생산 및 판매 전략을 점검하는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몽구 회장은 "위협을 비켜갈 수 있는 우회로는 없다"며 "우리의 실력을 키워 넘어서야 한다"고 말했다.

정 회장은 글로벌 생산 규모에 걸맞은 품질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제품 개발·설계 단계부터 품질 점검에 주력하고 품질 교육을 확대 운영할 것을 지시했다.

현지 소비자에 특화된 제품 개발 및 고객 중심의 서비스, 마케팅 전략 수립에 주력해 고객 신뢰도를 높이고 브랜드 파워를 강화해 시장 재편에 적극 대응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와 함께 협력업체와의 소통과 협력 확대를 통해 부품 공급망 안정화는 물론 지역별 판매 네트워크 관리에도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현대·기아차는 올 상반기 국내외 글로벌 시장에서 작년 상반기(383만6천445대) 대비 5.4% 증가한 404만3천415대의 완성차를 판매했다.

미국, 중국, 유럽 등 산업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시장은 물론, 신흥시장까지 고르게 판매가 신장되면서 해외에서만 지난해 상반기보다 5.9% 증가한 347만8천217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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