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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새로운 전자청약 시스템 ‘스마트 플래너’ 오픈

  • 송고 2015.03.03 14:42 | 수정 2015.03.03 14:43
  • 조인영 기자 (ciy810@ebn.co.kr)

ⓒ한화생명

ⓒ한화생명


한화생명이 언제, 어디서나, 모든 것이 가능한 ‘스마트(Smart)한 영업환경’ 구축을 위해 新 전자청약 시스템인 ‘스마트 플래너(Smart Planner)’를 오픈했다.

한화생명은 올해 신계약의 50% 이상을 전자청약을 통해 체결하는 것을 목표로 新전자청약 시스템 ‘스마트 플래너(Smart Planner)’를 3월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고객의 개인정보가 포함된 각종 서류를 카메라로 촬영할 수 있는 ‘스마트 다큐멘트(Smart Document)’ 기능이다.

기존에는 보험금 청구 시 필요한 진단서, 진료차트 등의 제반서류나 청약 시 필요한 신분증 사본 등의 서류를 FP가 직접 가져와 영업점에 제출해야 했다.

하지만 이번 시스템은 태블릿PC 카메라로 촬영하면, 서류 이미지가 바로 암호화 된 후 본사로 전송되며, 서류 분실로 인한 고객정보 유출의 위험도 배제할 수 있다. 또한 보험금 청구서류는 전송과 동시에 심사 담당자에게 배정되기 때문에 더욱 신속한 보험금 지급도 가능해진다.

‘스마트 언더라이팅(Smart Underwriting)’ 기능도 탑재했다. 언더라이팅이란, 청약서의 고지내용이나 건강진단결과 등을 토대로 보험계약 인수 여부를 판단하는 심사과정을 말하는데, 이를 청약 전 가입설계 단계부터 알 수 있도록 시스템화 한 것이다.

약 500여종의 질병을 시스템에 탑재해 FP가 영업현장에서 실시간으로 고객질병에 대한 상품별 가입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불필요한 청약 단계를 축소함은 물론, 고객 맞춤형 보장컨설팅도 가능해졌다.

올해 하반기에는 위치정보와 빅데이터를 접목한 신개념 ‘스마트 네비(Smart Navi)’도 개발할 계획이다. FP가 활동중인 위치와 보유고객 정보를 연계해 실시간으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예를 들어, 여의도에서 활동중인 FP에게 보유고객 중 여의도에 거주하는 생일을 맞거나 오래 방문하지 못한 고객의 리스트를 모바일 기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방식이다.

박호진 한화생명 CPC전략팀장은 “한화생명은 앞으로도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획기적인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효율적인 영업환경을 구축하고, 차별화된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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