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브라질 유명 유튜버 'G4' 홍보 영상… 조회수 1천만 건 돌파
LG전자는 지난달 ‘LG G4’ 글로벌 출시를 맞아 미국, 브라질, 터키 등에서 공개한 유튜브 홍보 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이 5개 영상은 고정 구독자 수가 100만명에서 600만명에 이르는 현지 유튜브 스타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 제작한 ‘G4’ 홍보 영상이다.
LG전자가 6월 중순부터 지난 15일까지 집계한 5개 영상의 누적 조회수는 1천만 건을 넘어섰다. 영상이 공개된 지 한 달도 안돼 전작 ‘G3’ 유튜버 홍보 영상 누적 조회수 800만 건을 제쳤다.
LG전자는 “그만큼 해외 현지에서 ‘G4’에 대한 제품 호감도도 대폭 상승 중”이라며 “이번 행사는 기업이 아닌 유명 유튜버가 ‘G4’의 특장점을 자신만의 에피소드로 풀어낸 유튜브 영상으로 고정 팬들에게 재미와 제품에 대한 신뢰감을 친숙하게 전달한다는 점에서 색다른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철훈 LG전자 MC사업본부 마케팅커뮤니케이션FD 상무는 “6월부터 글로벌 시장에 본격적으로 출시한 ‘G4’의 카메라, 디자인, 화질을 알리기 위해 기존과 차별화된 마케팅을 지속해 판매를 확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