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기별 소비자 이슈 반영, 합리적 금융회사·상품 정보제공
금융감독원이 소비자 보호를 위해 민원·분쟁·상담사례 등이 담긴 ‘금융소비자의 소리’를 발간한다.
금감원은 통합 콜센터 1332에 접수된 민원·분쟁 사례와 제도개선 등의 내용이 담긴 ‘금융소비자의 소리’를 분기별로 발간한다고 21일 밝혔다.
금융소비자의 소리에는 금융민원·분쟁 및 상담사례와 소비자 유의사항 등을 안내해 소비자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소비자가 합리적으로 금융상품과 금융회사를 선택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금융소비자의 소리 2015-1호에는 최근 소액결제 금융사기의 주요 내용이 게재됐다. 금융민원과 상담에 대한 동향분석, 주요 민원·분쟁 및 상담사례, 소비자보호 제도개선, 소비자 이슈 등의 정보를 게재해 소비자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금융소비자의 소리 발간자료는 매분기 작성해 금융소비자보호처 홈페이지(http://comsumer.fss.or.kr)에 게시될 예정이다. 금감원 뉴스레터 신청에서 ‘금융소비자의 소리’ 선택시 개인메일로도 송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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