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747-8i 도입 및 저유가 기조로 4분기 실적 '긍정 전망'
대한항공은 지난 3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6.1% 하락한 2조9726억원을 기록했으나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0.3% 증가한 2895억원으로 집계됐다고 16일 공시했다. 당기순손실은 4928억원으로 적자를 이어갔다.
여객부문은 메르스의 영향으로 해외발 수송객이 감소했으나 한국발 수송객이 12% 증가해 이를 상쇄했으며, 노선별 수송실적은 구주노선이 14%, 동남아 노선이 5% 증가했다.
화물부문은 해외발 수송이 다소 감소했으나 한국발 수송이 12% 증가하며 실적을 견인했다. 노선별 수송실적의 경우 중국노선이 15%, 구주노선과 대양주노선이 각각 3%씩 증가했다.
여객부문에서는 지난 9월부터 업그레이드된 좌석을 장착한 B747-8i 차세대 항공기를 국내 첫 도입해 투입한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은 B747-8i를 이달 중 1대 추가 도입해 모두 4대를 운영한다. 또한 12월부터는 동계기간 동안 높은 수요가 예상되는 호주 시드니 노선에 A380을 투입하는 등 기재 서비스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A380에 이은 B747-8i 등 차세대 항공기 투입을 통한 서비스 경쟁력이 높아지면서 장거리 시장에서의 수요 유치도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대한항공은 메르스 사태 안정화와 질적인 서비스 경쟁력을 통해 4분기에는 더 좋은 성과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화물부문 또한 4분기 성수기 효과 및 저유가 기조에서의 수요 호조가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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