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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 2080 K 진지발리스 프로젝트 치약의 성공비결은?

  • 송고 2015.12.28 09:00 | 수정 2015.12.23 17:50
  • 유은정 기자 (apple@ebn.co.kr)

잇몸세균에 대한 경각심 부각…차별화된 기능으로 성공 견인

2016년 1000억원 브랜드로 육성할 것

애경 2080

애경 2080

구강세균 잡는 치약 ‘2080 K 진지발리스 프로젝트 치약’이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면서 수 년간 잠잠했던 치약시장의 새 강자로 떠올랐다.

2080 K 진지발리스 프로젝트 치약은 2012년 7월, 2080이 토털 오럴케어로 대도약을 선포한 이후 야심차게 출시한 제품이다. “20개의 건강한 치아를 80세까지 유지하자”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대국민 잇몸건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개발했다.

국내 최초로 잇몸질환 핵심원인균인 진지발리스균을 억제시켜 잇몸질환을 근본적으로 예방하는 전문 기능성 치약이다. 진지발리스균에 대한 우수한 항균효능을 가진 징코빌로바(Ginkgo biloba)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어 숨어있는 진지발리스균을 억제해 잇몸질환을 효과적으로 예방해 준다.

2080 K 진지발리스 프로젝트 치약은 2013년 3월 출시하자마자 소비자의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다. 치약으로는 이례적으로 출시 100일 만에 내부매출 기준 12억원, 120만개 이상이 팔려나간 것. 여타의 생활용품 신제품에 비해 3배 이상 빠른 성장세를 보인 것이 특징이다.

탄탄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소비자가 구강관리에 대한 필요를 정확하게 간파한 제품을 출시한 결과 한달에 10억원 이상의 판매 매출을 기록했다. 출시 2년 만인 지난 4월 누적판매 1000만개를 달성, 지난 11월 기준으로 누적판매 1400만개를 돌파했다.

2080 K 진지발리스 프로젝트 치약의 성공은 소비자가 원하던 제품을 시장에 선보였다는 점에서 원인을 찾고 있다. 실제로 구강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이 잇몸질환의 근본적 예방이 가능한 2080 K 진지발리스 프로젝트 치약에 관심을 가지면서 자연스럽게 제품에 대한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던 것.

애경 2080 관계자는 “2080 K 진지발리스 프로젝트 치약은 기존 잇몸치약과 다르게 본질적인 잇몸질환의 핵심원인인 ‘진지발리스균’을 직접 언급하면서 가볍게 여겼던 잇몸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부각하고 차별화된 기능을 부여했다”며 “최근 문제된 발암물질인 파라벤과 트리클로산 성분을 전혀 함유하지 않은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입소문이 나면서 시간이 지날수록 인기가 높이자고 있다”고 말했다.

2080은 2080 K 진지발리스 프로젝트 치약 출시 후 잇몸세균 ‘진지발리스균’의 위험성과 관리법을 알리기 위해 △국민 잇몸건강 캠페인 △2080 스마일 키즈 양치교실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국민 잇몸건강 캠페인’은 대한구강보건협회와 연계된 480여 곳의 치과에서 잇몸질환 예방법을 알리는 캠페인이다. 대한구강보건협회 소속 치과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충치균과 달리 치아와 잇몸 사이의 치주포켓에 서식하며 콜라겐을 분해하는 효소를 분비함으로써 잇몸건강을 해치는 진지발리스균에 대한 위험을 알리는 대국민 홍보방식이다.

‘2080 스마일 키즈 양치교실’은 영유아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양치교실로 대한구강보건협회 치위생사가 직접 방문해 치아우식증의 원인 및 예방법을 교육하고 치면세균막 관찰 체험을 통해 올바른 양치법을 지도하는 등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2080 스마일 키즈 양치교실은 2080 홈페이지(2080.aekyung.co.kr)에서 신청 가능하다.

2080은 올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 치약과 칫솔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치약부문에서는 11년 연속, 칫솔부문에서는 3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애경 관계자는 “앞으로 악성 잇몸세균 진지발리스균의 위험성을 적극 알리고 잇몸질환을 근본적으로 예방하는 무료구강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며 “2080 K 진지발리스 프로젝트 치약을 중심으로 소비자 밀착형 마케팅을 적극 펼쳐 2016년에 2080을 1000억원 브랜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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