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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플래닛, 국내 중소 판매자 해외 진출 지원

  • 송고 2016.01.25 09:22 | 수정 2016.01.25 09:22
  • 차은지 기자 (chacha@ebn.co.kr)

대·중소기업 해외 동반진출 확대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 지원 계획

인도네시아 오픈마켓 일레브니아 한국관 이미지.ⓒSK플래닛

인도네시아 오픈마켓 일레브니아 한국관 이미지.ⓒSK플래닛

SK플래닛은 대중소기업협력재단과 중소 업체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며 오픈마켓을 통한 한국 상품 수출 기반을 다졌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6월부터 해외 오픈마켓을 통한 온라인 판매를 지원, 6개월 간 약 250개 중소 판매자가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성과는 SK플래닛이 운영하는 해외 현지 오픈마켓 등을 통해 이룬 것으로 인도네시아의 '일레브니아'와 말레이시아의 '11Sreet' 내 한국 상품 전용관인 '한국 중소기업 기회관' 및 영문 11번가의 '전세계배송관' 등 판매 플랫폼을 제공했다.

중소 업체들에 해외 배송 부담이 글로벌 진출의 장벽이 되는 것을 감안해 11번가 물류센터에서 해외 배송을 전담하고 배송 비용을 지원했다.

또한 해외 판매 활성화를 위해 상품 정보 영문 번역과 SNS마케팅, 온라인 광고 등을 지원하며 글로벌 매출 확보를 도왔다.

한윤재 SK플래닛 대외협력실장은 "이번 지원사업의 성과는 온라인 판매를 통한 대·중소기업 해외 동반 진출 모델을 정착시켰다는 데에 그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SK플래닛은 해외 오픈 마켓 진출 국가를 확대하며 글로벌 커머스 기업으로서 한층 더 성장하는 동시에 중소업체의 해외 진출 지원을 지속하며 상생 협력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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