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나이트 for Kakao 초반 흥행 성공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게임 애드플러스(AD+)를 탑재해 출시한 모바일게임 '스타나이트 for Kakao'가 무료 광고 모델을 도입한 첫 성공 사례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스타나이트는 인디 게임개발사 레프트 라이트에서 개발한 정통 횡스크롤 액션 게임으로 지난달 30일 카카오게임 애드플러스를 탑재해 게임 내 광고 시청만으로 게임 재화를 지급하고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해 진입 장벽을 허물었다.
이를 통해 불과 출시 일주일 만에 유료 다운로드 버전의 최근 3개월 매출 실적을 넘어선 것은 물론 새로운 이용자 유입과 신규 매출을 발생시킴으로써 게임의 수명이 다시 한 번 연장될 수 있음을 입증했다.
실제 스타나이트의 매출 중 절반이 무료 광고 시청을 통해 발생하고 있으며 이는 이용자들이 게임 내 광고 시청에 대해 긍정적인 것으로 풀이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애드플러스 도입 시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한 마케팅 비용 절감은 물론 월 3000만원 미만의 게임 내 결제 매출에 대한 수수료는 전액 면제되는 등 중소개발사의 수익 구조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중소 개발사들이 계속해서 우수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