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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HCN, 신규 디지털사이니지 서비스 론칭

  • 송고 2016.09.29 14:12 | 수정 2016.09.29 14:12
  • 정두리 기자 (duri22@ebn.co.kr)

기아오토큐와 전국 800개 매장에 서비스 제공키로

현대HCN의 디지털사이니지 서비스. ⓒ현대HCN

현대HCN의 디지털사이니지 서비스. ⓒ현대HCN

현대HCN은 신규 서비스 디지털사이니지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디지털사이니지란 TV패널 등의 화면을 통해 광고나 정보를 제공해주는 서비스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사업자들 및 매장을 찾아오는 고객들에게 효과가 큰 서비스이다.

특히 이전에는 옥외광고물 관리법 때문에 실내광고만 허용돼 그 효과성에 의문이 제기됐으나, 최근 법률개정으로 디지털사이니지 외부노출 및 광고가 합법화됨에 따라 사업자들이 좀더 실질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

따라서 현대HCN은 이번 서비스 출시와 동시에 지난 28일 기아자동차 차량정비전문업체인 기아오토큐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국 800개 매장에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기아오토큐는 현대HCN의 디지털사이니지 서비스를 전국 정비소 고객대기실에 설치함으로써 영업시간에는 정비소를 찾아오는 고객들에게 차량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제공과 동시에 광고도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영업시간 이외 시간에는 직원들의 교육에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현대HCN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TV렌탈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유정석 현대HCN 대표는 “미래창조과학부에 따르면 디지털사이니지 관련 산업이 2014년 2조에서 2020년 약 4조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따라서 현대HCN은 2017년까지 1만개를 목표로 디지털사이니지 플렛폼사업을 적극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며 “이번 신규사업을 시작으로 혁신적인 서비스를 계속 런칭해 나갈 예정이니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HCN은 현대차 정비전문업체인 현대블루핸즈와도 디지털사이니지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의를 진행 중이며, 병원 및 호텔, 그리고 공공기관 등에도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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