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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홈쇼핑, 중소기업 해외진출 사업에 1억원 지원

  • 송고 2016.10.20 10:00 | 수정 2016.10.20 10:00
  • 이소라 기자 (sora6095@ebn.co.kr)

대중소기업협력재단과 해외진출 자금 지원 협약

기존 동영상 제작비용 등 추가적 지원 가능해져

GS홈쇼핑의 중소기업 수출 지원 사업 현황ⓒGS홈쇼핑

GS홈쇼핑의 중소기업 수출 지원 사업 현황ⓒGS홈쇼핑


GS홈쇼핑이 국내 우수 중소기업 상품의 해외진출을 위해 1억원의 기금을 출연한다.

GS홈쇼핑은 10일 대중소기업협력재단과 '해외홈쇼핑 방송지원 사업을 위한 투자재원 출연'에 관한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 기금은 한국 중소기업 상품의 해외 진출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되며, 올해 연말까지 시범적으로 1억원을 출연해 운영한 후 지원금액을 늘려갈 예정이다.

GS홈쇼핑은 대중소기업협력재단과 2013년부터 해외홈쇼핑 방송지원 사업을 함께해 왔다. 20여년간 해외 홈쇼핑에 진출하는 한국 중소기업들의 방송영상 제작, 상품 현지화 작업 등을 지원해왔지만 해당 사업은 특정분야에 제한돼 있었다.

이번 기금은 방송 중 프로모션 비용이나 각종 마케팅 비용 등까지 포괄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실제 해외에서 한국 중소기업 상품의 매출 증진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 정액으로 해당 편성 시간을 구매하는 형태인 타임슬롯에도 기금을 사용할 수 있게 돼, 신상품 등 해외 JV에서 편성이 쉽지 않았던 중소기업 상품들의 해외 진출길이 확대됐다.

이밖에 해외홈쇼핑 판매 촉진을 위한 기타 비용 등에도 사용할 수 있어 각 중소기업들의 필요에 따라 다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중소기업들은 기존 지원 항목 외에도 필요하다고 느꼈던 분야에 대해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해당 사업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대중소기업협력재단에서 진행하는 해외홈쇼핑 방송지원사업에 지원하면 된다. 대중소기업협력재단과 GS홈쇼핑은 국내외 상품MD, 외부 전문가 등의 평가를 통해 지원대상 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선정된 업체는 기존 영상 제작비용과 상품 현지화 비용(최대 2500만원 한도) 지원에 더해 프로모션 비용, 타임슬롯 구매 비용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GS홈쇼핑은 해외 8개국에 걸친 홈쇼핑 네트워크를 통해 중소기업 상품의 해외진출을 지원해 왔다. 수출업무를 담당하는 전담 인력을 두고 국내 중소기업이 원하면 상품을 직접 사들인 다음 해외 합작홈쇼핑에 수출하는 방식을 도입했다. 수출에 필요한 여러 절차 등이 없어졌고, 재고부담 등의 위험요소들도 없어져 쉽게 수출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작년부터 말레이시아, 태국 등 동남아지역을 중심으로 아시아홈쇼핑 시장개척단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 중소기업들이 해당 지역을 방문해 홈쇼핑MD뿐 아니라 다양한 바이어와 만나 상담을 할 수 있게 지원해 해당 기업이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줬으며, 이를 통해 이미 60여개 업체가 3000만불 이상의 수출상담 실적을 올린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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