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27일 3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을 통해 3분기 MC사업부 4400억원 영업적자의 가장 큰 요인은 G5의 매출 부진과 제조 전반적 비효율이 커진 영향이라고 밝혔다.
LG전자 관계자는 "G5 부진을 북미와 중남미를 중심으로 호조를 보이고 있는 보급형 모델로 확대 대응했으나 신모델 반응이 좋은데 반면 구모델 매출이 저조해 프리미엄 판매 부진을 만회하기는 미흡했다"고 설명했다.
또 사업구조 개선에 따른 비용이 수반된 것도 영향을 끼쳤다. 판매 부진에 따른 재고, 시장 유통 효율화로 인한 비용이 발생했다.
프리미엄 모델 신공법도 매출 부진에 영향을 줬다. LG전자 관계자는 "제품 차별화로 인해 높아진 생산 원가 개선 활동이 미흡했다"며 "매출이 부진해서 구매 단가 기회를 잡기가 어려웠다"고 설명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