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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알뜰폰 명의변경·분실신고 직영 매장서 OK"

  • 송고 2017.02.26 11:47 | 수정 2017.02.26 11:49
  •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미디어로그·이마트알뜰폰·ACN코리아·우체국 가입 고객 혜택…

"서비스 변경·요금 수납 등 직영 매장서 단번에 해결"

LG유플러스 직원이 직영 매장에서 알뜰폰(MVNO) 가입자에 대한 CS(Customer service) 업무 처리 시스템을 통해 고객과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직원이 직영 매장에서 알뜰폰(MVNO) 가입자에 대한 CS(Customer service) 업무 처리 시스템을 통해 고객과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LG유플러스

앞으로 LG유플러스와 제휴한 사업자의 알뜰폰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 누구나 엘지유플러스 직영 매장에 방문하면 명의 변경, 부가서비스 신청에서 카드로 요금수납까지 편리하게 처리가 가능해진다.

26일 LG유플러스는 내달 1일부터 이동통신사 최초로 전국 직영 매장에서 알뜰폰(MVNO) 가입자에 대한 CS(Customer service) 업무 처리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편의성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와 제휴한 알뜰폰 사업자인 미디어로그, 이마트알뜰폰, ACN코리아, 우체국 등에 가입해 있는 고객들이 혜택을 받을 전망이다.

고객은 LG유플러스 전국 직영 매장을 방문하면 △개인정보 관련 업무(명의도용 접수, 통화 내역 열람 등) △서비스 변경 업무(일시 정지, 부가서비스 등) △요금 카드 수납 등 다양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알뜰폰 가입자 A씨는 "지금까지는 명의를 바꾸거나 분실 신고를 하려 해도 고객센터로 전화한 뒤 매장을 방문하는 등 어려움이 많았다"며 "3월부터 전국 LG유플러스 직영 매장에서 해결할 수 있어 알뜰폰 사용하기가 더욱 편리해질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알뜰폰 고객들의 업무 처리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3일부터 직영점 전 직원을 대상으로 e-러닝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CS 처리 프로세스와 올바른 응대 방법 등을 교육하고 있다.

박상훈 LG유플러스 신채널영업그룹장(상무)은 "알뜰폰 관련 가장 최우선적으로 개선돼야 할 사항으로 고객 서비스라는 점에 고객과 사업자 모두가 공감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알뜰폰 고객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서비스 측면의 차별화를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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