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 8106대, 전년 대비 16.1% 증가
수출은 글로벌 시장 침체에 24.6% 감소
쌍용자동차가 티볼리 인기 호조로 13년 만에 2월 내수 최대실적을 기록하는 등 호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쌍용차는 2월 내수 8106대, 수출 2710대를 포함해 총 1만816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발표했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2.3% 늘어난 것이다. 쌍용차는 올해 들어 2달 연속 판매 증가세를 기록 중이다.
내수의 경우 전년 동월 대비 16.1% 늘어났다. 동시에 2004년 2월(8660대)이후 최대치를 기록했다.
주력 SUV인 티볼리가 전년 동월 대비 42.3% 늘어난 4801대가 팔렸다. 내수실적의 절반 비중을 웃도는 수치다. 코란도 스포츠도 1.3% 증가한 1810대가 판매되면서 내수를 견인했다.
다만 코란도 C는 올 초 뉴스타일 코란도 C 등 신차 출시에도 불구하고 전년보다 13.8% 줄어든 801대 판매에 그쳤다.
수출은 이머징 마켓을 포함한 전반적인 글로벌 시장의 침체 영향으로 전년 동월 대비 24.6%의 줄어든 2710대에 그쳤다.
쌍용차는 뉴스타일 코란도 C를 올해 유럽시장에 본격 론칭하는 등 해외 주력시장은 물론 신흥시장에서도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최종식 대표는 “올해도 대형 프리미엄 SUV인 Y400 등 신차 출시와 기존 모델의 상품성 개선을 통해 판매물량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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