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10 | 23
23.3℃
코스피 2,570.70 34.22(-1.31%)
코스닥 738.34 21.61(-2.84%)
USD$ 1,347.8 14.5
EUR€ 1,474.6 11.9
JPY¥ 903.1 8.4
CNH¥ 190.9 2.0
BTC 92,867,000 163,000(-0.18%)
ETH 3,623,000 48,000(-1.31%)
XRP 733.8 15.6(-2.08%)
BCH 491,350 9,250(-1.85%)
EOS 667 12(-1.77%)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메이크샵, 고객관리 챗봇 솔루션 '바로톡' 출시

  • 송고 2017.05.18 08:32 | 수정 2017.05.18 08:32
  • 이형선 기자 (leehy302@ebn.co.kr)

반품·교환·취소 몇번의 클릭 처리로 고객 편의성 강화

충성고객 강화 및 쇼핑몰 운영 비용 감소효과 제공

바로톡 오픈 배너.ⓒ메이크샵

바로톡 오픈 배너.ⓒ메이크샵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이 고객관리 챗봇(대화형 로봇) 형태의 실시간 메신저 서비스 '바로톡'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바로톡은 쇼핑몰의 고객서비스(CS) 업무 중 가장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반품·교환·취소를 고객이 간단한 몇번의 클릭만으로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접수할 수 있다.

일반 채팅으로 일대일 문의등록도 가능하다.

바로톡은 접수 사유별·상품별·일별 통계를 제공하고 있어 가장 많이 접수되는 상품과 사유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에 상점 운영방향 등의 소중한 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바로톡은 쇼핑몰에서 한정적으로 사용하는 시스템으로 문장을 분석하지 않고 고객이 쇼핑몰에 문의 할 내용을 미리 분석해 버튼으로 문의항목을 제공, 고객이 타자 치는 시간도 줄여준다.

바로톡을 통해 쇼핑몰은 게시판 및 전화 고객서비스(CS) 업무를 한개 채널로 관리 및 처리가 가능해졌고 고객들은 보다 빠르고 안정적으로 고객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게 됐다.

메이크샵의 관계자는 "이번에 론칭된 바로톡은 인건비 감소와 고객 충성도를 끌어올려 주고 추가 매출로 이어진다"며 "바로톡에 대해 많은 사랑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70.70 34.22(-1.31)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10.23 06:30

92,867,000

▼ 163,000 (0.18%)

빗썸

10.23 06:30

92,792,000

▼ 181,000 (0.19%)

코빗

10.23 06:30

92,802,000

▼ 202,000 (0.22%)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