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10 | 19
23.3℃
코스피 2,593.82 15.48(-0.59%)
코스닥 753.22 11.84(-1.55%)
USD$ 1,347.8 14.5
EUR€ 1,474.6 11.9
JPY¥ 903.1 8.4
CNH¥ 190.9 2.0
BTC 93,251,000 924,000(1%)
ETH 3,603,000 36,000(1.01%)
XRP 746.6 6.7(0.91%)
BCH 498,550 8,850(-1.74%)
EOS 667 14(2.14%)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CJ E&M 다이아 티비, 구독자 1억명 돌파

  • 송고 2017.06.15 08:55 | 수정 2017.06.15 08:55
  • 정두리 기자 (duri22@ebn.co.kr)

파트너 1200팀·월조회수 14억회 넘어서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시작 4년만에 글로벌 MCN으로 성장

CJ E&M 1인 창작자 전문 TV 채널 다이아 티비 라이브 프로그램. ⓒCJ E&M

CJ E&M 1인 창작자 전문 TV 채널 다이아 티비 라이브 프로그램. ⓒCJ E&M

CJ E&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인 '다이아 티비(DIA TV)’가 올해 5월말 기준 파트너 크리에이터 수 1200팀, 구독자 수는 1억명, 월간 조회수 14억회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013년 7월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1인 창작자 지원 사업을 시작한 CJ E&M 다이아 티비는 이번 집계를 통해 4년만에 아시아 최대 MCN(멀티채널네트워크) 사업자를 넘어 세계적인 MCN브랜드로 발돋움했음을 입증했다.

현재 다이아 티비는 △대도서관(게임) △데이브(엔터테인먼트) △밴쯔(푸드) △씬님(뷰티) △원밀리언(뮤직) △토이몬스터(키즈) △허팝(키즈) 등 구독자 수 100만명 이상을 보유한 Top 크리에이터 7팀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또 이들을 포함한 구독자 수 50만명 이상 파트너도 35개팀에 달한다.

특히 MCN 업계에서 전업 1인 창작자 또는 인지도가 높은 크리에이터로 평가받는 기준인 구독자 수 10만명 이상의 파트너도 200개팀 이상이다.

다이아 티비는 파트너 크리에이터들에게 △전용 스튜디오 △동영상 제작 기법 △저작권 관리 △음원 △콘텐츠 유통 노하우 △다국어 자막 서비스 △광고 및 협찬 등을 지원함으로써 일자리 창출 및 MCN 산업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를 통해 올해 말까지 파트너 크리에이터 2000팀, 글로벌 시청자를 대상으로 활동하는 1인 창작자의 비중도 현재 25%대에서 30%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성학 CJ E&M 방송사업총괄은 “최근 다이아 티비 전체 조회수의 절반 가까이가 해외에서 발생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우리나라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가 폭 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1인 크리에이터가 유망한 직업으로 자리매김해 취미로 시작한 콘텐츠 창작이 미래 산업으로 커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CJ E&M 은 올해 1월 아시아 최초의 1인 창작자 전문 TV도 론칭했다. △아임밴쯔 △깨고싶어 너와함께 △천만해요 △샨토끼 살롱 △신채택배 △신비한화장품사전 △아옳이 키우기 △소프 분식당 △테스터훈 게임방 등의 라이브 방송으로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한편, 다이아 티비는 오는 7월 15일부터 16일 양일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제2회 다이아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93.82 15.48(-0.59)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10.19 13:32

93,251,000

▲ 924,000 (1%)

빗썸

10.19 13:32

93,226,000

▲ 882,000 (0.96%)

코빗

10.19 13:32

93,264,000

▲ 943,000 (1.02%)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