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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CNS-AWS, 국내 클라우드 시장 공략 위해 ‘맞손’

  • 송고 2017.07.02 10:51 | 수정 2017.07.02 10:51
  • 김언한 기자 (unhankim@ebn.co.kr)

국내 공공기관 및 기업 대상 마케팅 실시

양사 기술 및 운영 노하우 강점 결합

원덕주 LG CNS CTO 전무(왼쪽)와 테리 와이즈 AWS 글로벌 파트너 에코시스템 부사장이 파트너십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LG CNS

원덕주 LG CNS CTO 전무(왼쪽)와 테리 와이즈 AWS 글로벌 파트너 에코시스템 부사장이 파트너십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LG CNS


LG CNS는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함께 국내 클라우드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LG CNS의 다양한 산업 분야 IT서비스 역량, AWS 클라우드 컨설팅 역량 등의 상호 강점을 결합한다.

AWS는 LG CNS의 대규모 IT시스템 구축 역량과 민관을 아우르는 솔루션 제공 실적 및 운영 노하우를 활용해 국내 고객군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LG CNS는 AWS의 클라우드 전략, 방법론, 컨설팅 역량을 지원 받는다. 이를 통해 LG CNS 자체 클라우드 기술의 완성도를 높여 클라우드 전 영역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LG CNS와 AWS는 클라우드 전환 비용, 보안상의 문제 뿐만 아니라 기업에 적합한 형태와 전환 방법을 몰라 도입을 주저하고 있는 국내 공공기관 및 기업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전환 혜택을 알리기 위해 적극적 마케팅을 전개하기로 했다.

기업별 최적화된 클라우드 전환 방법을 제시하는 ‘AWS 클라우드 전환 가속화 프로그램’을 활용, 클라우드를 도입하고자 하는 국내 기업들의 기술 전문성을 향상시킨다.

양사는 AI 및 빅데이터 분야에서도 협력한다. LG CNS는 AWS의 자연어 처리서비스인 아마존 렉스(Amazon Lex), 딥러닝 기반 이미지 분석 솔루션인 아마존 레코그니션(Amazon Rekognition) 등을 활용해 AI 및 빅데이터 영역 공동 연구를 진행하고 신기술 개발과 신규사업을 발굴한다.

원덕주 LG CNS CTO 전무는 “AWS와 협업으로 글로벌 수준 컨설팅 역량을 확보함으로써 클라우드는 물론 AI,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리딩하는 글로벌 IT서비스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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