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선물 新트렌드로 각광
실용성 물론 심리적 안정까지 챙겨
심신안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가심비(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 좋은 제품이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수능 D-100일 시점인 8월8일부터 11월7일까지 올리브영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가심비가 좋은 제품 매출이 전년 대비 90% 신장했다고 8일 밝혔다.
가심비는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전망한 2018 소비 트렌드 중 하나다. 기존에 중시되던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에 마음 ‘심(心)’자를 더해 가격 대비 성능은 물론 심리적 안정과 만족감을 중시하는 소비 형태를 말한다.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면서 집안의 분위기를 차분하게 만들어주는 향초, 캔들, 디퓨저 등의 향기 관련 제품은 전년비 약 2배 신장했다.
아이마스크, 입욕제 등 취침 전 피로 회복과 숙면에 도움을 주는 제품의 매출은 68% 증가했다. 그 중 책을 많이 보느라 쉴 틈 없이 고생한 수험생들의 눈에 편안한 휴식을 주는 ‘오야스미양 스팀 눈베개’는 수능을 앞두고 인기 선물로 반응이 좋다.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라벤더향과 천연소재인 아마열매의 따뜻한 스팀 찜질 효과로 시험 당일 최대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해 수능 선물로는 실용성에 심신 안정의 효과까지 더해진 일석이조의 제품들을 많이 찾고 있다" 며 "수험생 모두가 열심히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기를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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