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10 | 22
23.3℃
코스피 2,570.70 34.22(-1.31%)
코스닥 738.34 21.61(-2.84%)
USD$ 1,347.8 14.5
EUR€ 1,474.6 11.9
JPY¥ 903.1 8.4
CNH¥ 190.9 2.0
BTC 92,161,000 1,444,000(-1.54%)
ETH 3,623,000 98,000(-2.63%)
XRP 745 10.9(-1.44%)
BCH 495,750 13,350(-2.62%)
EOS 670 13(-1.9%)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진에어, 'LCC 최초' 챗봇 서비스 도입

  • 송고 2017.11.14 09:10 | 수정 2017.11.14 09:10
  • 이형선 기자 (leehy302@ebn.co.kr)

14일부터 진에어 챗봇 서비스 '제이드' 시행

운항 스케줄·항공권 예약 조회·서비스 관련 안내 등 정보 제공

진에어는 저비용항공사 최초로 고객과 대화하며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챗봇(Chat-Bot) 서비스 '제이드(Jaid)'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진에어

진에어는 저비용항공사 최초로 고객과 대화하며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챗봇(Chat-Bot) 서비스 '제이드(Jaid)'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진에어


진에어는 저비용항공사 최초로 고객과 대화하며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챗봇(Chat-Bot) 서비스 '제이드(Jaid)'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챗봇(Chat-Bot)은 온라인 상의 대화를 뜻하는 채팅(Chatting)과 로봇(Robot)의 합성어로 메신저를 통해 인공지능(AI)이 사람과 대화를 나누듯 적합한 답변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진에어의 '제이드(Jaid)'는 진에어가 도와 드린다(Aid)는 의미로 진에어 이용 고객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좀 더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해 시행하게 됐다.

'제이드'는 진에어 공식 챗봇 페이스북 메신저와 스카이프 메신저 프로그램을 통해 서비스된다. 한글 버전으로 시행되며 추후 외국어 기능도 서비스될 계획이다.

'제이드'는 △고객과의 일상적인 대화 기능인 딜라이트 메시지 △진에어 항공편 스케줄 및 출도착 조회 △항공권 예약 조회 △수하물 기준·나비포인트 적립 등 서비스 관련 안내 기능을 탑재해 메신저를 통해 다양한 고객 문의사항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준다.

'제이드'는 365일 24시간 고객 상담이 가능해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서비스하게 된다.

진에어 관계자는 "제이드 도입으로 휴일이나 심야시간에도 상담이 가능해 고객 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챗봇·위치기반서비스 등 IT 기술을 활용한 고객 만족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70.70 34.22(-1.31)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10.22 17:44

92,161,000

▼ 1,444,000 (1.54%)

빗썸

10.22 17:44

92,126,000

▼ 1,462,000 (1.56%)

코빗

10.22 17:44

92,147,000

▼ 1,460,000 (1.56%)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