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당 2억마리 유산균 함유, 웰빙아이스크림 시장 성장세
롯데제과가 아이스크림 시장의 웰빙 바람을 이용해 관련 제품을 출시했다.
롯데제과는 살아있는 유산균이 들어 있는 홈타입 아이스크림 ‘요하이 그릭요거트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제품은 파인트 용기에 들어 있어 떠먹을 수 있는 아이스크림으로 한 통당 약 2억마리의 살아있는 유산균이 함유돼 있다.
진한 요거트 풍미의 아이스크림 속에 달콤하고 상큼한 베리 시럽이 들어 있고, 식감이 부드러워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다.
겨울 아이스크림 시장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홈타입 아이스크림 시장은 지난해 매출규모가 약 2200억원에 달했다. 20여종의 제품이 경쟁을 벌이고 있는 형국이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요하이 그릭요거트 아이스크림의 출시로 웰빙 제품의 출시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시장 규모도 10% 이상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롯데제과의 살아있는 유산균을 소재로 한 제품개발은 지난해 초부터 시작됐다. 현재까지 롯데제과가 선보인 유산균 과자류만도 7~8종에 달한다.
대표적인 제품은 ‘유산균 쇼콜라 밀크 초콜릿’, ‘유산균 쇼콜라 아몬드 초코볼’, ‘요하이 그린 요거트 샌드’, ‘요하아 멀티그레인’, ‘요하이 유산균 웨하스’, ‘요하이 다크 스틱’, ‘요하이 밀크 스틱’ 등 다양하다. 이번 ‘요하이 그릭요거트 아이스크림’을 시작으로 아이스크림류 출시도 계속 이어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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