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울고' 론칭 이후 57.8% → 65.1% 지속 신장
국내 반려동물 산업 연평균 14.5%씩 성장
편의점 CU(씨유)는 올 1월 업계 최초로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 '하울고'를 론칭한 이후 관련 상품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CU(씨유)의 월별 반려동물 용품의 매출신장률을 살펴보면, 2월 57.8%, 3월 58.2%, 4월(1~10일) 65.1%로 꾸준히 오르고 있다.
CU(씨유)는 지난 1월 말 반려동물 용품업체 '하울팟(HOWLPOT)'과 손잡고 하울고 프리미엄 수제 간식과 캐치토이를 출시했다.
최유정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MD는 "국내 반려동물 산업 규모는 2014년부터 연평균 14.5%씩 성장하고 있으며 2019년 3조원, 2025년 5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며 "365일 24시간 접근성이 좋은 편의점에서 반려동물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펫팸족들의 수요는 꾸준히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