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전문기업 더루프는 aSSIST 경영전문대학원과 블록체인 관련 교육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양측은 블록체인과 관련 기술 메커니즘 이해를 위한 교육, 현장 적용 사례 개발과 지원 등 다양한 방식으로 협력키로 했다.
더루프는 전반적인 블록체인 교육과정에 있어 aSSIST 경영전문대학원과 협력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더루프는 국내에서 독자 개발한 블록체인 엔진인 '루프체인'을 기반으로 대고객 서비스를 오픈하는 등 뛰어난 블록체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aSSIST 경영전문대학원은 인공지능, 블록체인, 핀테크, 디지털 마케팅 등 최신 디지털 기술을 경영에 적용하는 전략 기획에 특화된 '디지털전략기획MBA'를 개설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 사업화에 특화된 전문가들이 양성될 것으로 전망된다.
블록체인에 대해 관심을 갖고는 있었지만 마땅한 교육기관을 찾지 못한 사람들에게 체계화된 이론 및 기술 교육을 제공해 실전에 강한 블록체인 전문가들이 탄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루프 관계자는 "이번 aSSIST 경영전문대학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선두기업으로서의 활발한 움직임을 이어가게 됐다"고 말했다.
더루프는 포스텍, 연세대, 인천대, 순천향대, 경북대 등 20여개 대학과 블록체인 캠퍼스 구성을 위한 진행을 협의 중이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