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브랜드 네이밍 및 슬로건 공모전 개최
세종 5-1 스마트시티 가치와 철학 공유 위한 시민참여 소통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세종5-1생활권’스마트시티 명칭을 공모한다.
17일 LH는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세종 5-1생활권에 대한 국민 관심을 높이고, 시민과 함께 미래도시의 이미지를 구상하기 위해 ‘도시브랜드 네이밍·슬로건’을 다음달 7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세종5-1생활권의 지향점(가치와 철학)을 표현하는 네이밍 및 슬로건을 제안사유와 함께 작성해 세종5-1생활권 홈페이지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1차 평가를 거쳐 네이밍과 슬모건 각각 15점의 작품이 선정된 후, 대국민 온라인 투표와 2차 평가를 통해 9월 7일 최종 수상 작품 총 26점이 선정된다.
수상작에는 네이밍 부문 대상 300만원, 슬로건 부문 대상 200만원 등 총 1000만원의 부상이 주어지며, 시상식은 9월 개최되는 ‘WSCW 2018 월드 스마트 시티 위크’ 행사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김수일 LH 스마트도시개발처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세종5-1생활권에 대한 국민의 다양한 의견과 폭넓은 아이디어를 모을 것으로 기대하며 세종5-1생활권의 특징을 표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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