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판매 0.3% 증가한 31만3172대
국.내외에서 호평 G70, 23.4% 늘어
현대자동차가 2월 대형 SUV 팰리세이드에 힘입어 내수에서 전년동월대비 6.4% 늘어난 5만3406대 판매를 기록했다.
현대차는 2월 국내 5만3406대, 해외 25만9766대 등 전세계 시장에서 총 31만3172대를 판매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6.4% 증가, 해외 판매는 0.9% 감소한 수치다. 전체판매는 0.3% 늘었다.
내수에서 세단은 전년동월대비 12.2% 줄어든 총 1만9327대가 판매됐다. 그랜저(하이브리드 모델 1837대 포함)가 7720대 팔리며 국내 판매를 이끌었으며 쏘나타(하이브리드 모델 317대 포함) 5680대, 아반떼 4973대 등이다.
RV는 66.2%나 급증한 1만7457대가 팔렸다. 싼타페가 7023대, 팰리세이드 5769대, 투싼 2638대 등이다.
상용차 중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상용차는 1.5% 소폭 감소한 1만378대를 기록했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상용차는 4.5% 줄어든 2101대가 판매됐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16.5% 줄어든 4143대가 판매됐다. G80가 1873대, G70가 1310대, G90(EQ900 36대 포함)가 960대 등이다.
‘2019 북미 올해의 차’에 선정된 것을 비롯해 각종 글로벌 자동차 전문 기관으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G70는 23.4% 성장세를 보이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갔다.
현대차 관계자는 “싼타페, 팰리세이드 등 RV 모델들이 국내 판매 실적을 견인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라면서 “연초부터 이어지는 판매 호조를 연말까지 이어갈 수 있도록 주력 차종들에 대한 상품성 강화와 함께 고객들께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드릴 수 있는 각종 판촉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외판매가 감소한 이유는 유럽 시장과 중남미 등의 신흥 시장에서의 판매 위축 등에 따른 것으로 분석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미국에 투입되는 팰리세이드를 시작으로 각 시장별 상황과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신차를 적재적소에 투입해 꾸준한 판매 증가를 이루어 나갈 것”이라면서 “권역별 자율경영, 책임경영 체제를 구축해 실적을 회복하고, 미래 사업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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