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 기술 접목해 홈쇼핑 상품 3D 체험하는 'AR 쇼룸' 출시
올레 tv와 모바일앱 연동해 의류 간접 피팅, 가구 가상 배치
KT는 올레 tv 홈쇼핑 방송에 증강현실(AR) 기술을 접목해 상품을 입체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AR 쇼룸'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AR 쇼룸은 IPTV 셋톱박스와 연동된 모바일 앱(App)만 있으면 제휴된 홈쇼핑 3사의 채널에서 방송하고 있는 상품을 모바일과 TV 화면에 3D 콘텐츠로 구현하는 실감형 커머스 서비스다.
모바일 화면에 구현된 가구나 가전 등의 3D 상품을 우리 집 원하는 위치에 가상으로 배치해 보거나 손가락으로 터치해 360도 돌려가며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미러링 모드를 활용하면 모바일 카메라로 비춘 고객의 실물을 TV화면으로 전송해 고객이 의류 또는 액세서리 등의 상품을 간접 피팅하는 경험도 할 수 있다.
KT는 AR 쇼룸 서비스를 위해 KTH,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과 손잡았다.
KT와 홈쇼핑 3사는 △홈쇼핑 실감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IPTV 플랫폼 구축 △서비스 구현을 위한 3D 콘텐츠 제작 및 실시간 방송 편성 △차세대 IT 기술을 활용한 TV 앱 및 모바일 앱 구현 등을 협력한다.
KT는 기가지니 또는 올레 tv UHD 셋톱박스가 설치되는 상품 중 '올레 tv 라이브' 수신 방식을 이용하는 고객 대상으로 K쇼핑(채널20), 현대홈쇼핑플러스샵(채널36), 롯데원티비(채널44)에서 AR 쇼룸 서비스를 선보인다.
고객이 TV 홈쇼핑 방송을 보다가 AR 쇼룸 버튼을 클릭하면 TV 화면 우측에 서비스가 실행된다. 모바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AR 쇼룸 앱을 다운받아 실행하고 와이파이를 활용해 모바일과 셋톱박스를 연결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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