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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2Q 생활가전 '훨훨'…TV·B2B 사업 '선방'

  • 송고 2019.07.30 15:52 | 수정 2019.07.30 15:52
  • 조재훈 기자 (cjh1251@ebn.co.kr)

H&A·HE·BS '흑자', MC·VS '적자'…각 부문별 희비교차

매출액은 분기 사상 첫 6조 원 돌파…생활가전 효자노릇 '톡톡'

LG전자가 올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5조 6292억원, 영업이익 6523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15.4% 감소했다. 매출액은 2분기 기준, 상반기 기준 모두 역대 최대다. 상반기 매출액은 30조 5443억 원이다.

사업별로 보면 생활가전을 담당하는 H&A, TV를 담당하는 HE(홈엔터테인먼트), B2B 사업을 담당하는 BS 사업본부는 영업이익을 기록한 반면 스마트폰 사업 담당 MC(모바일커뮤니케이션)와 VS(전장)사업본부는 영업손실을 내면서 희비가 갈렸다.

H&A사업본부는 매출액 6조 1028억원, 영업이익 7175억원을 달성했다. 매출액은 분기 사상 첫 6조 원을 돌파했다. 국내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과 북미, 유럽, 중동아프리카 등 해외 전 지역의 판매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16.1% 늘었다.

영업이익은 해외 전 지역에서 골고루 매출이 늘어난 가운데 스타일러, 공기청정기, 무선청소기 등 新가전의 판매 확대, 에어컨의 성수기 진입, 원가구조 개선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55.4% 증가했다. 영업이익과 영업이익률(11.8%)은 2분기 기준 가장 높다.

HE사업본부는 매출액 3조6712억원, 영업이익 2056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유럽, 중남미 등에서 수요가 줄며 대형 스포츠 이벤트의 효과를 누렸던 전년 대비 감소했다. 영업이익도 수요 감소로 인한 경쟁 심화에 따른 마케팅 비용 증가와 환율 약세로 전년 동기 대비 줄었다.

BS사업본부는 매출액 6755억원, 영업이익 581억원을 기록했다. 태양광 모듈은 유럽과 북미에서 각각 고출력 제품, 가정용 제품 확대 등이 주효했고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사업은 프리미엄 중심으로 판매가 늘며 BS본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4.8% 늘었다.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사업은 미래 성장을 위한 선행투자의 효과가 가시화되고 있다. 태양광 모듈 사업은 고출력·고효율 제품의 판매가 확대되고 미국 앨라배마주 헌츠빌(Huntsville) 공장이 빠르게 안정화되며 생산성이 높아졌다. 이에 따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9.0%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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