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가 '여기어때 비즈니스'에 가입한 기업들의 국내 숙소 이용 현황을 공개했다. 가입사 임직원은 휴양(복지)을 목적으로, '호텔'을 가장 많이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여기어때에 따르면 '여기어때 비즈니스' 예약 중 '복지'와 '출장' 수요를 분석한 결과 '복지(80%)' 목적으로 예약한 경우가 '출장(20%)'으로 예약한 비율보다 높았다.
주 52시간 근무제 및 워라밸 등 짧은 기간 휴가를 신청할 수 있는 사회 분위기가 자리 잡으면서 휴양을 목적으로 떠나는 숙박 예약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여기어때 비즈니스 예약률이 가파르게 성장 중인데, 최근 8개월 새 예약률이 4.5배(345%) 증가했다. 그중 출장 목적의 숙소 예약은 12배(1100%) 늘었다. 그동안 기업들의 출장 숙박 수요는 꾸준했으나, 숙소 지원이 한정적이고 작은 규모의 기업은 출장 숙소 혜택 설계가 쉽지 않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또한 가입사 임직원이 가장 예약을 많이 한 숙소는 '호텔(46%)'이었다. 그리고 모텔(35%)과 펜션(18%), 게스트하우스(1%)가 뒤를 이었다.
여기어때는 "여기어때 비즈니스 도입 기업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출장 수요가 많거나, 직원 복지에 관심이 높은 기업들 중심으로 가입 문의가 잇따르는 중"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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