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은 비대면채널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해 간편하게 보험 상담과 가입이 가능한 '비대면 보험 플랫폼'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비대면 보험 플랫폼'은 저축보험 3종, 연금보험 5종, 보장성보험 9종 등 총 21종의 상품을 비대면으로 제공해 보험을 어려워하는 고객들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상품추천을 비롯해 상품비교, 보험료 납부, 지급관리, 계약사항 조회까지 '비대면 보험 플랫폼'에서 가능하며 보장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한 줄 그래프 설명'과 로그인 없이 다양한 조건으로 상품을 설계해볼 수 있는 '간편설계' 기능도 제공된다.
특히 은행권 최초로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에 적합한 보험상품을 추천하고 상품별 수익률을 한 눈에 비교함으로써 고객의 만족도를 높였다.
농협은행은 플랫폼 출시를 기념해 내년 1월부터 3월까지 '비대면 보험 플랫폼'에서 저축성보험(저축·연금·연금저축·변액보험)에 월 10만원 이상 가입하는 고객 500명에게 3만원 상당 스타벅스 상품권을, 보장성보험 가입 고객에게는 금액과 상관없이 500명에게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김인태 농협은행 마케팅부문 부행장은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가입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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