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설 선물로 소포장 선물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1~2인 가구 증가로 단일 품목의 대용량 선물세트 대신 용량은 작지만 여러 품목이 포함된 선물세트가 소비자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다.
16일 현대백화점이 '2020년 설 선물세트 본판매(1월6일~15일)' 기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프리미엄 소포장 선물세트 매출이 지난해보다 13.1% 늘어났다.
대표적인 인기 상품은 '한우 소포장 선물세트'다. 보통 현대백화점 한우 선물세트는 450g씩 포장해 총 3~4kg로 구성되는데, 소포장 선물세트의 경우 200g씩 포장해 총 1.2kg로 선물세트를 만들었다.
생선을 바로 먹기 쉽게 개별 진공 포장한 '한끼 생선'도 고객들의 관심이 뜨겁다. 대표상품은 '제주바다 실속 고등어(7만5,000원)와 연어·고등어·삼치를 손질해 양념을 가미한 '시즈닝 한끼 생선 마일드'(10만원) 등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소포장 선물세트의 경우 고객이 들고가기 편해 명절이 가까워 질수록 매출이 늘어나는 상품군"이라며 "다양한 소포장 선물세트를 선보여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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