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Cadillac)이 20일 2020년 주요 신차 도입 계획과 경영 계획을 발표했다.
캐딜락코리아는 올해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4개의 모델(△럭셔리 대형 SUV XT6 △스타일리쉬 컴팩트 SUV XT4 △프리미엄 중형 세단 CT5 △퍼포먼스 컴팩트 세단 CT4)과 어반 럭셔리 SUV XT5의 부분변경 등 총 5종의 모델을 출시한다.
단일 연도에 5종의 새로운 모델을 투입하는 것은 캐딜락이 국내 런칭한 이후 처음이다. 캐딜락은 브랜드 DNA를 대표하는 세단 라인업 뿐만 아니라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SUV 라인업까지 대거 투입해 캐딜락의 본격적인 성장 모멘텀을 마련할 계획이다.
캐딜락코리아는 지난해 '포트폴리오 확장을 위한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춰 세일즈, 애프터서비스, 마케팅 등 전사적인 시스템 정비도 마쳤다. 이 같은 조직 개편을 시작으로 역량 있는 딜러 발굴 및 지원 확대를 통한 세일즈 품질 향상을 지속 도모할 예정이다.
또 하나의 딜러가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함께 운영해 판매부터 애프터서비스까지 모두 책임지는 '원스톱 서비스' 체계를 구축해 캐딜락만의 '고객 중심' 럭셔리를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 상반기 XT5·XT6·CT4·CT5 잇달아 출시
우선 상반기에 '모든 공간에서 최상의 드라이빙 경험'을 핵심 가치로 삼아 개발된 럭셔리 대형 SUV XT6를 출시한다. XT6는 강력한 성능의 파워트레인과 최신 편의 및 안전 테크놀러지를 모두 갖춰 다재다능한 캐딜락 SUV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한 모델이다.
특히 대형 패밀리 SUV를 지향하는 3열에 이르는 전 좌석 및 적재공간은 동급 최강으로 완성해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XT6를 통해 캐딜락은 최근 자동차 시장의 중심으로 떠오른 대형(Large Size) SUV 시장 고객 공략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상반기 중 캐딜락의 베스트셀링 모델로 자리매김한 어반 럭셔리 SUV XT5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도 공개한다. 캐딜락 특유의 직선미와 유려한 캐릭터라인의 조화로 스타일리쉬 SUV로 주목 받은 XT5는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최신 테크놀러지를 대거 추가하며 안전성 및 편의성 측면을 한층 강화했다. 상품성이 강화된 새로운 XT5는 지속적으로 캐딜락 SUV 판매량을 리드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세단 라인업도 강화한다.
캐딜락이 2030 세대를 겨냥해 개발한 퍼포먼스 세단 CT4와 강력한 성능과 도심형 세단의 장점을 접목한 럭셔리 세단 CT5를 상반기 중 공개한다.
CT4와 CT5는 정보 처리 속도와 커넥티비티(Connectivity) 및 모빌리티(Mobility) 기능이 현저히 향상된 2세대 알파 아키텍쳐 플랫폼(Alpha Architecture Platform) 기반에 강화된 2.0L 트윈스크롤 터보 엔진을 적용하고 완벽에 가까운 전후 무게 배분으로 최상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특히 CT5는 10단 자동 변속기를 장착해 부드러우면서 경쾌한 움직임을 모두 갖춰 동급 최강의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이로써 캐딜락은 CT4, CT5, CT6 등 세단 주요 세그먼트의 라인업을 완성한다. 캐딜락은 세단에서 더 넓은 선택지를 제공함으로써 젊어진 캐딜락 고객들의 스타일리쉬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하고 역동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공고히 해 나갈 방침이다.
◆ 하반기 XT4 통해 SUV 풀라인업 완성
하반기에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럭셔리 준중형 SUV 세그먼트에 XT4를 신규 투입한다. 이를 통해 다변화된 젊은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킬 계획이다.
XT4는 캐딜락 특유의 디자인적 미학을 응축해 매력적인 스타일을 완성했다. 역동적이면서 세련된 외관 디자인과 함께 사용자 중심적으로 진화된 새로운 내부 디자인을 갖췄다.
특히 동급 대비 가장 넓은 실내 공간에는 젊은 고객들이 자주 사용하는 모바일 디바이스와의 연계에 초점을 맞춰 배치된 첨단 테크놀러지가 대거 적용됐다.
XT4는 초대형 프레스티지 SUV 에스컬레이드를 시작으로 XT6, XT5 등 SUV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는 모델인 만큼 이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캐딜락 SUV의 매력을 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젊어진 캐딜락, 세일즈 및 네트워크 역량 강화 지속
캐딜락은 올해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로서의 포지셔닝 전략을 강화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캐딜락에 대한 편견에서 벗어나 젊은 타겟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이에 따른 심층적인 마케팅 전략을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캐딜락을 접하지 못한 20대 고객층에 대한 브랜드 경험을 확대하고 소통을 위한 다양한 접점을 마련해 젊어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해 나갈 것이다.
또 캐딜락 브랜드를 깊이 있게 이해하고 시장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딜러쉽 발굴을 지속하는 한편 딜러 및 테크니션들이 더 나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관련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 밖에 지난 13일 오픈한 분당·판교전시장을 시작으로 더 많은 신규 전시장을 확보하고 송파하남서비스센터(1분기), 강서서비스센터(2분기), 용인수원서비스센터(4분기) 등 주요 거점 서비스센터를 오픈해 고객들이 더욱 편안하게 캐딜락을 경험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확장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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